오래 돌아가더라도, 마음은 결국 기억된다.
때때로, 마케팅은 너무 빠르다.
트렌드는 순식간에 바뀌고, 알고리즘은 늘 새로운 정답을 요구한다.
그래서 조급해질 때가 많다.
조금만 늦어도 뒤처지는 것 같고, 조금만 망설여도 경쟁에서 밀릴까 봐 두렵다.
그럴 때마다 나는 마음을 거쳐 가는 마케팅을 떠올린다.
금방 뜨고 사라지는 게 아니라, 한 사람의 마음에 조용히 남는 메시지.
어쩌면 결과는 더딜 수 있다.
더 오래 걸릴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게 도착한 감정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나는 여전히 믿는다.
진심은, 결국 닿는다고.
그리고 그걸 믿는 사람들이 지금도 마케팅을 하고 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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