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가 흔들리고, 마음이 무거운 날에 떠올리는 것들
마케팅이란 일은 끝이 없다.
성과가 좋아도 다음 캠페인을 걱정하고, 성과가 나쁘면 스스로를 탓하게 된다.
"왜 이 정도밖에 안 나왔을까?"
"내가 뭔가 놓친 걸까?"
그런 날은 정말 버겁다.
광고비가 새고 있다는 보고서, 지표가 떨어졌다는 회의 내용,
그리고 그 안에서 점점 작아지는 내 목소리.
그럴 땐 내가 처음 썼던 광고 문장을 떠올린다.
"이 제품이 정말 필요하신 분이라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말엔 성과도 전략도 없었지만 그 안엔 나의 마음이 있었다.
그 문장을 기억하면,
지표는 조금 멀리 밀어 두고 마음 가까이에 있는 사람을 먼저 떠올리게 된다.
그렇게 버거운 날을 견뎌낸다.
진심이 오늘도 나를 붙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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