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건축플래너 Sep 06. 2022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마법 같은 심리테스트

연애와 사랑에 관한 심리테스트 - 첫 번째

연애와 사랑에 대한 심리테스트는 오래전 유럽과 미국의 심리학자들이 저술하였으며 그 오래된 심리학 고서를 번역하여 우리나라까지 흘러들어왔다는 것이 내가 아는 전부다. 믿고 안 믿고는 당신의 자유다. 다만 내가 연애에 대한 심리테스트를 받았을 때 놀랄 정도로 들어맞았다는 것이다. 상대방이 여자이면 남자 친구의 집으로 초대를 받았다고 생각해야 하며, 남자라면 여자 친구의 집으로 초대를 받았다는 상황을 가정하고 이야기는 시작된다. 중요한 것은 심리테스트를 받는 상대방은 실제 상황이라고 생각하고 질문에 진실된 생각을 이야기해야 한다. 자신의 이상형이자 결혼 상대가 될 수도 있는 이성 친구의 집에 저녁 식사 초대를 받아서 가는 것으로 완전히 몰입해야 하는 것이다. 따라서 심리테스트를 하기 전에 먼저 상대방이 평소에 가슴에 그리던 이성 친구를 생각하는 시간을 주고 몰입되었다 싶으면 심리테스트를 시작하면 된다. 내 경우 마음에 드는 이성 친구를 만났을 때 "너의 연애와 사랑에 대한 생각과 미래를 알고 싶다."라고 하여 심리테스트를 진행하였다. 물론 여러 명이 있어도 상관은 없다. 각자의 이성친구에게 초대를 받았다고 생각하고 질문에 답을 하면 된다. 그런데 답을 할 때 조건이 있다. 가직적이지 않고 느끼는 그대로를 즉시 이야기해야 하는 것이다. 질문하고 답을 물었을 때 3초 안에 바로 대답해야 한다. 이 조건을 사전에 주지시키고 심리테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그리고 스토리는 2번 이야기할 것이라고 미리 말해두고 처음 이야기를 할 때는 그냥 듣고 생각만 하고 있으라고 이야기하고 나서 두 번째 이야기를 진행 중에 각 질문에 대한 답을 해야 한다.




첫 번째(이야기를 듣고 생각만 하기)


오늘은 여자 친구의 집으로 저녁 초대를 받아서 가는 날이다. 퇴근 후 저녁 6시에 여자 친구가 사는 동네 입구에서 만나 집에서 가기로 하였다. 약속 장소에 도착하니 아름다운 내 여자 친구가 기다리고 있다. 만나서 가볍게 포옹을 하고 여자 친구의 집으로 향하는데 여자 친구가 내 옆에 붙어서 팔짱을 끼고 손을 잡으니 구름 위에 떠있는 기분이다. 


자 이제부터 질문이 시작된다. 집으로 가는 길은 두 가지의 방법이 있다. 하나는 찻길이 있는 큰 대로변이고 다른 하나는 나무가 우거진 분위기 있는 오솔길이다. 둘 중에 어느 길로 갈 것인가? 


길을 가다 보니 꽃집이 나왔다. 그런데 그 꽃집에는 빨간색의 장미와 하얀색의 장미 딱 2가지 꽃만 파는 가게다. 여자 친구에게 꽃을 선물하고 싶다고 잠시 기다리라고 말하고는 꽃집에 들어가서 꽃 한 송이를 가지고 나왔다. 빨간색의 장미와 하얀색의 장미 중에 여자 친구에게 과연 어떤 꽃을 선물할 것인가? 


꽃을 선물해주고 걷다 보니 어느덧 여자 친구의 집에 도착했다. 여자 친구의 손을 잡고 거실을 지나 방으로 안내를 받아서 책상 의자에 앉았다. 여자 친구가 저녁 준비를 할 동안 잠시 앉아서 기다리라고 했다. 여자 친구가 방을 나가고 둘러보니 바닥에 휴지가 떨어져 있었다. 당신은 그 휴지를 보고 '나를 초대해 놓고 청소도 제대로 안 했네'라고 생각하며 여자 친구에게 한소리하고 휴지를 주워서 휴지통에 버릴 것인가 아니면 바빠서 청소할 겨를이 없었나 보다 생각하고 휴지가 떨어져 있는 것을 보면 나한테 미안해할까 봐 여자 친구 몰래 휴지통에 버릴 것인가? 


시간이 지나 여자 친구가 저녁 준비가 다 되었다고 거실로 나오라고 해서 나가보니 거실의 큰 유리창 앞에 당신이 좋아하는 스테이크와 샐러드 등 직접 요리한 음식들로 세팅이 되어 있다. 레드 와인까지 준비되어 있었으며, 테이블 위에는 우리의 미래를 밝혀줄 촛불이 활활 타오르고 있다. 같이 저녁을 먹기 위해 의자에 앉았는데 거실 창문 너머로 야간 조명과 함께 아름다운 정원의 모습이 보인다. 정원의 연못에는 달이 투영되어 주변의 꽃들과 초록색의 나무들과 조화를 이루며 힐링을 선물해줄 정도다. 당신은 여자 친구와 저녁을 먹는 동안 아름다운 정원을 보면서 여유 있게 식사를 할 것인가 아니면 여자 친구만 바라보고 저녁 식사를 할 것인가?


이제 저녁 식사와 디저트를 겸한 티 타임까지 끝나고 집으로 가야 한다. 집으로 가는 길에 여자 친구가 동네 입구까지 바래다준다고 하여 같이 집을 나왔는데 처음에 이야기했던 대로 동네 입구까지 가는 길은 두 가지의 길이 있다. 마지막 질문이다. 큰 대로로 갈 것이냐 아니면 숲이 우거진 오솔길로 갈 것인가?




위의 심리테스트 이야기 중에 각 상황에 따른 5가지의 질문이 있다. 상대방은 심리테스트 이야기를 진행하는 동안 몰입이 되어있을 것이다. 이제 호흡을 가다듬고 이야기의 처음으로 돌아가서 다시 질문을 할 것이다. 각 질문에 따라서 당신의 연애와 사랑에 대한 마음속의 생각을 솔직하게 답변 해야한다. 다음장에서 당신의 이성 친구에 대한 연애관 또는 사랑에 대한 것이 맞는지 확인해 보기 바란다.(미리 노트에 답을 적어 놓는 것을 추천한다.)


 

작가의 이전글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마법 같은 심리테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