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건축플래너 Aug 25. 2022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마법 같은 심리테스트

몸풀기 - 1. 마법에 걸린 공주

당신의 성격과 성향을 파악하는 전설적인 마법의 심리테스트를 하기 전에 먼저 몸풀기 게임으로 문제를 하나 낼 것이다. 순수한 마음을 가진 초등학생 수준의 문제를 낼 것인데 답을 구하지 못하여 뒷장의 해답부터 확인하는 멍청한 짓을 저지르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아무리 생각해도 정답을 모르겠거든 주변의 유치원 생이나 초등학생들에게 문제를 내어보아라. 문제를 다 듣기도 전에 맞추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참고로 내가 지금까지 이 문제를 내어 맞춘 이는 딱 2명이 있었다. 여자건 남자건 힌트를 2개 이상 주어서 맞춘 거지 그렇지 않았으면 아마 지금까지도 몰랐을 것이다. 그만큼 속세에 물들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미팅이나 소개팅에서 어느 정도 친해지고 난 다음에 이 문제를 낸다면 에프터를 신청하는데 훨씬 쉬워질 수 있으며 잠시 서먹서먹한 시간을 재미있는 시간으로 바꿀 수 있을 것이다.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났다면 저녁 내기라던지 다음에 만날 때 커피 내기라던지 간단한 내기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애프터 신청을 하기 바란다. 실제로 나는 대학시절 이 문제를 이용하여 만나는 여성들과 즐거운 시간도 가졌으며 저녁도 여러 번 얻어먹었다. 자 그럼 이제 문제를 내기 시작할 것이다. 상대방에게 문제를 내기 전에 초등학생도 맞추는 쉬운 문제라고 강조하고 시작하기 바란다. 초등학생 수준이라고 해야 내기에 응할 것이다. 참고로 되풀이해서 말하는 리바이벌은 없다. 천천히 잘 생각하면서 들어라. 




[문제 스타트] .............. 옛날 옛적에 한 나라의 젊고 멋진 왕이 신하들과 사냥을 나갔는데 숲 속에 예쁜 사슴을 사냥하려고 말을 타고 쫓다가 그만 신하들과 뿔뿔이 흩어져서 길을 읽고 말았다. 시간은 흘러 이윽고 숲 속에는 칠흑 같은 어둠이 내리고 불빛 하나 없는 산속을 헤매다가 멀리서 보이는 작은 초가집의 불빛을 보고 자신의 말을 이끌고 도착해서 초가집의 문을 두드렸다. 잠시 후 초가집의 문이 열리는데 눈앞에 사랑스럽고 이쁜 여인이 서 있었던 것이다. 그 여인의 미모에 왕자는 너무 깜짝 놀랐다. 자신이 평소에 꿈꾸던 이상형의 여인이었던 것이다. 한눈에 반해버린 왕자는 여인에게 자신의 신분을 밝히고 길을 잃게 된 사정을 이야기하면서 날이 밝은 데로 길을 떠날 테니 하룻밤만 묵어갈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하였다. 여인은 잘생기고 멋진 왕자에게 하룻밤 지내는 것을 기쁘게 허락하고 빵과 따뜻한 음식을 대접하였다. 




그런데 이런 깊은 산속에 여자 혼자 있는 것이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 왕자는 음식을 먹으면서 여인에게 물었다. '도대체 어떻게 이런 깊은 산속에 혼자 지내게 되었습니까?'라는 왕자의 질문에 여인은 말없이 한참을 흐느끼다가 자신의 사연을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사실 저는 한 나라의 공주였습니다. 그런데 못된 마법사의 저주에 걸려 해가 뜨면 꽃이 되고 해가 지면 다시 사람이 됩니다. 그래서 성을 떠나 혼자 이런 깊은 산속에 살게 되었습니다.'라고 공주의 말이 끝나자마자 왕자는 혹시 마법을 풀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를 물었다. 이에 공주는 '마법을 풀 수 있는 방법이 있긴 있는데 잘 못하면 저는 그 자리에서 목숨을 잃을 것입니다.'라는 암울한 대답이 돌아왔다. '마법을 풀 수 있는 그 방법이 무엇이요?'라고 왕자는 신중하게 물었다. '동이 트면 저는 이곳에서 사라져서 여기서 멀지 않은 호숫가에 꽃이 됩니다. 호숫가 오른편 큰 바위 옆에 똑같은 꽃 7송이가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 한 송이가 제가 변한 꽃인데 만약 저를 사랑하는 사람이 7송이의 꽃 중에서 제가 변한 꽃을 단 한 번만에 뽑으면 그 자리에서 마법이 풀려 사람이 되지만 잘못하여 다른 꽃을 꺾으면 저는 목숨을 잃게 됩니다.'라고 공주는 흐느끼면서 설명하였다. 




'나는 당신을 보고 첫눈에 사랑에 빠졌습니다. 내가 그 마법을 풀어줄 것이니 만약 사람이 되면 나와 결혼해 주시오.' 자신감에 찬 왕자의 말에 마법에 걸린 공주는 승낙을 하였다. 기회는 한 번 뿐이고 잘 못하면 공주는 영원히 이 세상에 돌아올 수 없는 것이다. 왕자와 공주는 서로 부둥켜 앉고 뜬 눈으로 밤을 지새웠고 마침내 동이 트기 시작했다. 해가 떠오르는 순간 공주는 사라져 버렸다. 왕자는 어제 공주가 말한 호숫가를 향해 말을 타고 전속력으로 달려갔는데 호숫가 한쪽 편의 큰 바위 옆에 공주가 말한 데로 똑같은 모양의 꽃 7송이가 있었다. 왕자는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꽃을 보자마자 공주가 변한 꽃을 알아보고 바로 한 송이의 꽃을 뽑았다. 그 순간 번쩍하면서 강한 빛이 꽃송이에서 뿜어져 나오더니 공주의 마법이 풀려 왕자 앞에 사랑스러운 여인의 모습으로 나타난 것이다.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공주는 왕자의 품에 안겨서 뜨거운 입맞춤으로 보답하였고 그 후 왕자와 공주는 결혼해서 아들 딸 7명을 낳고 행복하게 잘 살았다..........................................[문제 끝] 




자, 그럼 과연 왕자는 공주가 변한 꽃을 어떻게 단 번에 알아보고 마법을 풀을 수 있었을까? 모양, 크기, 색깔, 향기, 생김새가 모두 똑같은 7송이의 꽃 중에서 공주가 변한 꽃을 어떻게 알았을까? 정답을 확인하기 전에 내가 이문제를 술자리에서 자주 출제를 했었는데 대부분 친구 녀석들은 꽃줄기 중간에 두 개의 볼륨이 튀어나왔다던지 꽃 아래쪽이 시커멓다던지라는 수준 이하의 정답을 외쳤다. 다 속세에 물들어 정신상태가 그런 쪽으로 발달한 영향일 것이다. 아무튼 정답을 못 찾으면 힌트를 달라고 조르기 시작한다. 그러면 뜸 들이며 힌트를 하나씩 알려준다.




첫 번째 힌트는 꽃 한 송이가 다른 6송이와 분명히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왕자가 바로 뽑을 수 있었다. 분명히 다른 점이 있었다고 힌트를 준다. 그래도 힌트를 달라고 하면 두 번째 힌트는 '과학'이라는 두 글자만 이야기해줘라. 보통은 두 번째 힌트에서 거의 다 맞춘다. 여기서도 못 맞추고 힌트를 달라고 하면 결정적인 세 번째 힌트가 나가는데 그것은 바로 '해가 뜨면 꽃이 되고 해가 지면 사람이 된다.'이다. 혹시 세 번째 힌트에서도 못 맞추는 독자가 있다면 아니라고 믿고 싶다. 그 미팅에서 만난 상대방이 그래도 못 맞추었다면 네 번째 힌트를 주고 그냥 애프터 신청은 없던 걸로 해라. 네 번째 힌트는 참이슬. 헉 네 번째 힌트를 주었는데도 못 맞춘다고? 이슬 많이 드시라고 하고 그냥 나와서 집으로 가라. 




이미 정답에 대한 힌트는 문제를 내기 전에 알려주었다. 초등학생도 맞출 수 있는 수준의 문제라고 알려준 것이다. 어렸을 때 곤충 채집 한 번이라도 해 본 사람은 전부 맞출 수 있는 문제이다. 여름 방학 때 이른 새벽에 산에 가면 모든 꽃은 이슬이 맺혀있다. 특히 계곡이나 호수 옆에 있는 곳은 습도가 높아서 더 잘 맺힌다. 나이가 들어 저녁에 신세 타령하며 이슬만 먹다 보니 어린 시절의 동심을 잃어 못 맞추는 것이다. 한 번은 대학 때 처음 만난 소개팅 여자에게 문제를 낸 적이 있는데 꽃 뿌리 쪽이 시커멓단다. 그 말을 듣고 속으로 웃겨서 배가 아파 죽을 뻔했다. 그리고 여러 명이 있을 경우는 정답을 귓속말로 한 사람씩  들어야 한다. 혹시라도 정답을 처음에 외쳐버리면 싱겁게 끝이 나기 때문이다. 백마 탄 왕자가 마법에 걸린 공주를 구해서 아름다운 사랑을 이루는 동화 같은 이야기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 (정답 : 이슬)


작가의 이전글 세상에 싸고 좋은 집을 짓는 방법은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