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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 콘텐츠와 산업의 현재 트렌드 & 전망 (간략히)

*숙문인답 - 수면에 대해 묻고, 사람에 대해 답해요.

⭐️ H님의 질문: "요즘 잠을 잘자는 법을 알고자하는 사람들이 계속 늘고 있고, 다양한 플랫폼으로 수면건강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 활동이 중요해진 것 같습니다. 이런 콘텐츠가 인기를 끄는 이유가 무엇이고, 현재의 트렌드부터 앞으로의 전망까지 간략히 짚어주세요!"


⭐️ 브레이너 제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그동안의 사회적 분위기와 문화, 잠에 대한 잘못된 인식 및 정보 때문에 오늘날에 '수면 문화'를 부자연스럽게 만들어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은 그동안 전력질주해온 자동차에 관성이 붙은 것처럼, 멈출 줄을 모르고 계속 더 나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그나마 다행인 점은, 이같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조금씩 본인의 수면과 마음 건강을 위해 관심을 기울이고 개선해보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생기고 있다는 점입니다. 통증이 있어야 약을 먹든 병원을 가는 것처럼, 잠에 대한 불편함이 치유를 향한 작은 실천의 씨앗이 되는 것 같습니다.


수년전 선진국들에서 먼저 시작되었던 수면에 대한 관심과 변화(개선)의 시도가 최근 국내에도 빠르게 유입되면서, 산업과 문화 전반에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ASMR, 수면음악, 백색소음 같은 수면 친화적인 문화콘텐츠들의 수요 증가와 다양한 수면 보조 제품 및 슬립테크 기술의 발전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또한 명상, 요가, 기공과 같은 다양한 심신중재(mind-body interventions) 방법들도 수면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좋은 수단으로써 대중화되고 널리 활용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최근 국내에서는, 사람들의 수면건강을 직접적으로 케어해주거나 생활관리를 도와주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수면 전문가 및 수면 코치들이 대거 양성되며 활동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써, 기존 의료 기술과 함께 보다 통합적이고 생활적인 차원에서의 폭넓은 수면 솔루션 환경이 제공되고, 이를 통해 사람들의 수면 건강에 보다 실질적인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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