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관세 악몽을 벗어날 것인가?

트럼프는 과연 이런 결정을 할까?

by 나는알고싶다
GM주가.png


내가 현재 관심있게 보는 주식 중 GM이 있다.

이 주식을 괜찮게 보고 있었던 이유는 전고점을 3번에 시도끝에 돌파하였으며, 때 마침 재무 성과도 나쁘지 않게 나왔기 때문이다. 영업이익률은 물가 압력으로 인하여 하락하고 있었지만, 매출과 순이익의 양적 성장이 뒤따르고 있어서 크게 걱정할 정도는 아니었다. 그리고 EPS관점에서도 3년전 2.1 달러 수준에서 2.7달러로 개선되고 있기에 주주가치 측면에서 좋은 주식이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추세가 갑자기 지난 주에 꺾이면서 매우 큰 혼조세를 보이게 되었다. 나는 GM주식이 반등을 시도하겠지만 이미 기준선을 이탈하였기에 하락세가 올 것으로 본다. 크게 하락을 한다기 보다는 약 52달러까지는 하락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다만, 그 동안 쌓아온 지지선들이 작동을 하면서 급락보다는 반등을 시도하면서 서서히 내려가는 모습이 되지 않을까 한다.


그러나 이 시세는 결국 내년 1월 중순에 뒤바뀜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내가 위에 그려놓은 가상의 선이 제 1번 시나리오인데, 만약에 52달러를 아래를 뚫고 내려간다고 하더라도 50달러의 견고한 지지선을 통해서 급락보다는 횡보세를 보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


이걸 통해서 볼 때, 트럼프 2.0 시대의 미국 제조업이 얼마나 많은 혼란을 겪을지가 예상이 된다. 제조업 부흥을 주장하고는 있지만 관세 중심의 정책으로는 한계가 있음을 GM주식으로 투자자들이 평가하고 있다고 본다.


나는 GM 주식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한다.

52달러 지지선을 확인하는 것을 보면서 하락시 매수, 1월 중순 이후 본격적이 반등을 노려서 60달러 선까지 상승하는 것을 지켜보기. 49달러 붕괴는 손절가 라인.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한화오션 주가 트렌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