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양교사 정쌤 Jun 16. 2023

오늘은 전주로 떠나볼까요?

말하지 않아도 아는 건 초코파이 밖에 없어요. 말로 표현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영양교사 정쌤입니다.


열심히 달려오니 또 금요일이네요...ㅋㅋ


금요일이라 행복합니다...


월급날이라 두 배 더 행복한 날~





매일매일 찾아보면 행복할 이유가 너무 많아요~^^


하늘이 예뻐서 행복하고,


웬일로 아이들이 일찍 일어나 줘서 행복하고,


알아서 씻고 아침 먹으니 행복하고,


차가 안 막혀서 행복하고,


잔반이 적어서 행복하고,


맛있는 점심을 먹어서 행복하고,


월급날이라 행복하고,


아프지 않아 행복하고... ㅋㅋ



불행한 이유를 찾지 말고, 행복한 이유를 


찾아보세요~^^




오늘 행복한 이유 첫 번째!


맛있는 급식이 있어서~~


어떤 맛있는 메뉴일까요??


오늘은 전주를 테마로 준비를 해봤어요...


6년 전쯤에 학교 상조회에서 1박 2일로 전주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맛있는 메뉴들을 많이 먹고 와서 


그다음 달에 전주 여행을 추억하시라고 전주콩나물국밥을 메뉴로 


처음 제공했던 기억이 나요...


전주 한옥마을 근처에 삼백집이라는 유명한 콩나물국밥집이 있는데,


하루 딱 300그릇만 만들어 판다고 삼백집이었답니다.


처음엔 진짜 300 그릇만 팔고, 영업을 종료했는데,


지금은 체인점으로 되어 전국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네요...



전날 전주 막거리 골목에서 과음을 하신 샘들을 위해 상조회에서


예약해서 갔던 삼백집인데, 술을 많이 먹지 않았어도


시원한 국물에 푹 빠져 한 그릇 비웠었답니다.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삼백집~


북어머리로 육수를 내고, 김과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고...


오늘 급식으로 제공하는 전주식 콩나물국도 북어머리로


육수를 내고 오징어와 김치, 아삭한 어린 콩나물로 


시원하게 육수를 내서 끓이고, 마지막으로


어제 여유 있게 구워 두웠던 김을 부셔서 고명으로 올립니다...ㅋㅋ




우리 학교는 현재 급식인원이 500명 가까이되니 오백집이네요...


선택받은 500명을 위해서 준비한 특식이랍니다~^^




요즘 전주 여행 가면 꼭 사 먹는 또 다른 인기메뉴는 문어에


타코야끼소스를 토핑 한 문어꼬치인데요...


재작년에 가족들과 갔던 전주여행에서 기대하고 먹었는데, 


생각보다 비싸고, 전 별로였는데, 아이들은 잘 먹더라고요...

(여행 가서도 음식 먹고 재료비 따지고, 재료 분석하는 직업병이 있어서 문제ㅋㅋ) 


급식으로는 문어꼬치 제공이 어려워 대신 문어가 살짝 들어간


타코야끼로 준비해 봤어요~ 꿩 대신 닭ㅋㅋ


혹시라도 전주에 간다면 한 번쯤은 먹어보세요~~




후식은 전주 하면 떠오르는 초코파이~


전주에 있는 풍년제과 초코파이 진짜 맛있는데...


요즘은 종류도 다양해지고, 가격도 비싸지고...ㅋㅋ


전주 가시면 오리지널 풍년제과 초코파이 꼭 드셔보세요~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초코파이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답니다.


오늘 급식으로는 아쉬운 대로 풍년제과 흉내 낸 전주 초코파이로


당충전 해보세요~




초코파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멜로디~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그런데 이 노래 잘못된 노래예요...


말하지 않으면 몰라요~~ ㅋㅋ


행복하면 행복하다 말하고,


사랑하면 사랑한다 말하고,


고마우면 고맙다고 말하고,  


미안하면 미안하다고 말하고,


급식이 맛있다는 것도 말로 해주세요~^^




많이 표현하는 행복한 주말 보내시고,


월요일에 다시 만나요~





작가의 이전글 요즘 집에서 김 구워 드시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