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양교사 정쌤 Jun 19. 2023

월요일이 무슨 죄가 있나요?

요즘 오리값이 비싸요... 이상하게 비싸면 맛있어요~


안녕하세요~


영양교사 정쌤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짧았던 주말 지나고 월요일이 와서 속상하신가요?


며칠 전에 재미있는 시집을 읽었는데, 

(시집이라고 하기엔 좀... 하상욱의 '서울시')


거기에 너무 공감 가는 짧은 시가 많더라고요...


너무 재미있어서 식탁에 앉아 


혼자 웃으면서 읽고 있으니, 


아들들이 엄마가 웬일로 책을 읽냐고, 신기해하네요...ㅋㅋ


예전엔 많이 읽었었는데...


믿어주지 않는 분위기~


아들들은 과학만화, 전 재밌는 시집 읽고 있으니


집안 분위기가 너무 좋더라고요...(바람직한 집안 분위기~)



만화책이든 유머책이든 그게 뭐가 중요하겠어요.


그렇게 책과 친해지는 거죠...ㅋㅋ


요즘 너무 찾지 않아서 잊혀져가던 책을 다시 만나니


너무 반갑더라고요.  


요즘 모두가  빠져있는 유튜브 좀 


멀리하고 옛날 단짝 책 좀 자주 만나야겠어요 ㅋㅋ




선생님들은 책과 친하신가요?

(교과서 말구용 ㅋㅋ)


오랜만에 연락 한번 해보세요~


웃으면서 반겨 줄 거예요...


멀리 가지 않아도 3층이라는 가까운 곳에


옛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한번 만나보세요~^^

(사서샘이 재밌는 책 추천도 잘 해주신 답니다...)




하상욱의 '서울시'를 읽은 김에


그중 지금 가장 공감 가는 시 몇 편 소개할게요...ㅋㅋ



벌써?

- 하상욱의 단편시집 '월요일'中에서



너인 줄 

알았는데




너라면

좋았을 걸


-하상욱의 단편시집 '토요일 같은 일요일'中에서-




오늘이

어제라면



내일이

오늘이면


-하상욱 단편시집'일요일' 中에서-




<주말이 짧게 느껴지는 과학적 근거>




 평일 : 월화수목금


 주말 : 토일



실제로 짧다


ㅋㅋㅋ




추가로 재미있는 월요일 시



토일요일

자기들이

미친듯이

놀아놓고



내가 뭐를

어쩠길래

뭐만하면

내탓이고


- 이환천'월요일'中에서-




그래도 월요일은 좋겠어요.


다들 관심을 많이 가져줘서...ㅋㅋ


부럽다~ 월요일!!



이렇게 웃고 시작하면, 월요병도 극복되겠죠?


샘들 이번주도 파이팅!!




파이팅 하시라고  준비한 오늘의 메뉴~


진한~ 한우양지 소고기뭇국과 



상큼한 레몬소스를 곁들인 오리훈제를 준비했어요.


요즘 오리값이 너무 비싸졌어요.ㅜㅜ


매년 조류독감 영향으로 오리수가 많이 줄었다고 하네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많은 오리~ 자주 주고 싶지만, 


닭, 돼지보다  많이 비싸 특식이 되어버렸네요... 



비싸고 귀한 걸 알고 먹으면 이상하게 더 맛있죠?  


요즘 이게 귀하데...라는 얘길 들으면 괜히 


먹어보고 싶기도 하고... 


비싸고 몸에 좋은데, 남기면 제 맘은 아프고...ㅜㅜ


넘김 없이 맛있게 드셔주세요~



후식으로는 달콤한 멜론


여름이 되면 설빙 가서 멜론빙수 잘 사 먹는데,


조만간 설빙으로 달려가야겠네요. ㅋㅋ


급식으로 제공되는 멜론은 국내산 친환경 멜론이랍니다.


멜론도 비싸서 잘 사 먹지 않는 과일인데, 남기면 안 되겠죠??



급식에 만족하신다면 빈 식판으로 표현해 주세요~^^


빈 식판 챌린지~ ㅋㅋ


행복한 월요일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오늘은 전주로 떠나볼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