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양교사 정쌤 Oct 25. 2023

푸른 바다가 떠오르는 "독도의 날" 특식

독도사랑에 동참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영양교사 정쌤입니다.


어느덧 10월도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네요...


가을을 느끼기도 전에 겨울이 오는 것 같아 아쉬운 10월이에요. ㅜㅜ


10월은 챙길 날이 참 많은데, 못 챙기고 지나간 날도 있고, 


챙겼는데, 메시지를 안 보낸 날도 있어요.


어제 사과데이도... ㅜㅜ(갈수록 게을러지고 있네요...ㅋㅋ)


오늘도 특별한 날인데, 혹시 알고 계신가요?


무슨 날일까요?


일본의 영유권 야욕으로부터 독도수호 의지 표명 및 대내외적으로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천명하기 위하여 제정한 날~ " 독도의 날"


고종이 1900년 10월 25일에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제정한 일을 


기념하기 위해서 2000년에 민간단체 독도수호대가 제정한 날이니 역사가 진짜 오래됐습니다.


역사가 증명을 하고 있는데, 무시하는 일본...ㅜㅜ


오늘은 일본 생각에 화가 나네요...


일본, 중국이 아무리 떠들어도 "독도는 우리 땅~~"


우리 땅 우리가 지킵시다~~


지키려면 힘이 있어야겠죠?


밥심으로 지켜봅시다~~


오늘은 독도가 떠오르는 푸른 바다에서 온 메뉴들로 구성해 봤어요~


요즘 솥밥이 유행인 거 아시나요?


체인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아웃렛 식당가에서 먹어보니 맛있더라고요...ㅋㅋ 


오늘은 솥밥집의 인기메뉴인 전복버터솥밥을 준비했어요~


국내산 전복을 버터에 볶아 비벼먹으면 생각만에서 입속에 푸른 바다가 


펼쳐지네요...ㅋㅋ


전복버터밥은 독도사랑 김에 싸서 먹으면 꿀맛

(독도사랑김은 판매금액의 일부를 기부한데요... 일석이조~~)


구수한 된장찌개와 통새우가 들어간 바삭한 튀김~~


상큼한 음료까지 준비했어요~^^


선생님은 힘내서 가르치고,


학생들은 열심히 공부해서 우리나라 지켜야죠~~


오늘은 다 같이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흥얼거려 보세요~


노래가 조금 바뀌었는데 바뀐 노래는 다들 모르시죠?


' 울릉도 동남쪽 뱃길 따라 87k(팔칠 케이)- 옛날 단위였던 200리를 요즘단위로 변경


새 주소를 적용하여 '울릉군 울릉읍 독도리'로 개정, 변화된 기후 반영 등 등 


많이 바뀌었어요... 


유튜브를 통해서 한번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 같아요~


수업시간에 짬을 내서 학생들과 들어봐도 좋을 듯...


오늘하루 조금만 더 힘내시고, 행복한 일주일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추석에 송편 빚어 보셨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