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양교사 정쌤 May 24. 2023

한식도 세계화시켜요~

 인정하기 싫지만 익숙하고 맛있는 일본음식

안녕하세요~


영양교사 정쌤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따뜻해지고,  금방 여름이 올 것 같이 느껴지네요.


여름옷 정리도 안 했는데... ㅜㅜ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 여름옷 꺼내서 빨고, 이불도 빨고


바쁜 주말을 보내야겠네요...



우리 집 남자들 시켜서 청소도 좀 하고...ㅋㅋ

(잘 될지 모르겠지만...ㅜㅜ)


저희 집엔 남자만 셋인데,


말 안 듣는 남의 집 아들(남편 ㅋㅋ)~


돈 많이 드는 큰아들(학원비...ㅜㅜ)~


손 많이 가는 막내아들(초등 4학년 ㅎㅎ)


챙기면서 일하려니 하루하루 정신이 없네요.


엄마로 살려니 힘들어요...ㅋㅋ


힘내려니 잘 먹는 거밖에 할 게 없네요...


수다날인 오늘 특식 먹고 힘내야겠어요.




오늘은 일본스타일의 점심을 준비했습니다.


일본 하면 어떤 음식이 떠오르시나요?


초밥, 메밀, 가락국수, 돈가스, 타코야끼, 규동, 라멘...


인정하기 싫지만 맛있는 메뉴들이 많죠...



일본은 자국의 음식을 알리고 전파하기 위해 옛날부터


많은 노력을 했었어요.


생선을 생으로 먹는 문화가 없었을 때 일본은


초밥을 알리기 위해,  애니메이션과 캐릭터에 초밥을


 이용하고, 고급스러운 음식 이미지를 만들어


전파시켰다고 하네요.



시중에 초밥인형과 캐릭터 다들 한 번씩은 보셨을 듯...



그런 점에서 한식은 늦게 알려지기 시작했죠.



K-POP의 인기와 한국드라마, 유튜브를 통해


전파되어서 이제는 한국음식 먹기 챌린지 영상도 많고,


 외국 떡볶이가게와 컵밥집에 줄을 서고,


불닭볶음면과 신라면, 비비고 만두는 이미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고요...


김치와 떡볶이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자랑스러운 한국음식이 되어가고 있어요.(뿌듯~)


여기서 조금 더 발전해서 일본처럼 우리 음식도 캐릭터화


키고, 고급화시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떡볶이 인형, 김치인형, 한식 관련 애니메이션 등등


한국음식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전 세계가 알아주는 그날까지~~


열심히 홍보합시다~


다른 나라의 음식들도 역사와 문화가 있으니 존중하면서...ㅋㅋ




오늘은 자꾸 딴 얘기로 빠져서 길어지네요. 죄송합니다~


쓸데없는 말 그만하고 오늘 메뉴 소개할게요~


오늘은 일본테마로 준비한 날이랍니다.


조금 더울 수 있겠지만 뜨끈한 국물의 어묵가락국수국과


바삭한 생등심돈가스와 새우튀김까지 세트로~


일식돈가스집에서 나오는 심플한 양배추샐러드~

(소스가 만들기 복잡해요. 땅콩버터에 겨자, 참깨, 마요네즈, 우유를 넣고 갈아서 만들어요...

 모든 음식이 그렇듯 별것 아닌 거 같아도 들어가는 재료들이 많답니다...ㅋㅋ)


후리가케를 뿌린 밥과 깍두기,


후식은 달달한 딸기우유로 준비했어요.


생각만 해도 군침도시죠?


점심시간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맛있는 급식과 함께 행복한 수요일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선생님의 소울푸드, 소고기뭇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