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단계 YouTube rule
<유튜브 영상 3가지 심리적인 확산경로>
1. 검색을 통해 구독자가 아닌 사람들이 영상을 봅니다(#검색유입)
2.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비슷한 취향의 다른 사람들에게 내 영상 추천(#추천동영상 유입) 됩니다
3.내 구독자들이 영상을 보고(#구독유입)
그러니 유튜브 시대에 걸맞은 콘텐츠 기획을 위해 유튜브 룰과 프로세스를 제대로 이해해야 합니다.
심리적인 유인 효과 <5단계 유튜브 룰>이 있습니다
1.유튜브에서는 콘텐츠가 얼마나 노출되는지 #발견
2.얼마나 클릭을 유발하는 #선택
3.유저를 얼마나 붙들어 놓는지 #시청지속시간
4.바이럴을 얼마나 타는지 #공유
5.그리고 마침내 구독하게 만드는지 #구독에 따라 같은 콘텐츠라도 결과가 크게 달라진다는 얘기입니다.
그러니 유튜브 시대에는 유튜브의 룰을 따라야 합니다.
사랑받고 오래 살아남는 유튜브 콘텐츠가 되기 위해 필히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산골피디
*참고도서: <콘텐츠의 미래>
*출처:킬러콘텐츠 만능주의’ 함정 탈출 유튜브 콘텐츠는 성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