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Jan 05. 2024

3억 원대 현대차 등장, 대체 스펙이 얼마나 좋길래?

ㆍ 현대차 N 비전 74, 2026년 양산 예고

ㆍ 실차 모습 예측한 예상도 SNS서 화제

ㆍ 800마력대 슈퍼카, 예상 가격대 3억원


현대자동차 N 비전 74 콘셉트가 실제 생산 및 판매를 예고한 가운데, 해외 아티스트가 양산형 모델의 예상도를 공개했다.

(사진=avarvarii)

디지털 렌더링 아티스트 'avarvarii'가 공개한 N 비전 74 양산형 모델은 콘셉트카 디자인을 기반으로 양산차에 맞는 터치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N 비전 74가 과거 현대 포니 쿠페 콘셉트를 오마주한 만큼, 공개된 예상도의 전면부 역시 복고풍 스타일을 바탕으로 파라메트릭 픽셀 헤드램프와 직선 실루엣을 강조한 모습이다.

(사진=avarvarii)

측면은 도어 글라스 및 쿼터 글라스뿐 아니라 그 사이를 두껍게 채우고 있는 B 필러까지 글라스로 만들어 일체형 디자인을 강조했다. 콘셉트카에서 공격적인 모습을 강조했던 측면 공기흡입구와 사이드 스커트를 없애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마무리해 쿠페 본연의 부드러움을 표현했다.


아이오닉 5 N에 들어간 더블 5스포크 휠과 N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뒤쪽 역시 거대한 형상의 리어 윙을 제거하고, 트렁크 리드에서 연장되는 형태의 스포일러를 구성했다. 

최근 업계 소식에 따르면, 현대차는 N 비전 74를 2026년 상반기 실제로 출시할 예정이다. 총 100대 한정 생산 계획이며, 이 가운데 70대를 일반 판매하고 30대를 N 브랜드 홍보용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가격은 3억 원대가 유력하다.

파워트레인은 N 비전 74와 동일하게 수소연료전지 시스템과 고전압 배터리를 동시에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이다. 최고출력 800마력 수준의 전기모터를 탑재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초대에 불과한 수준의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WRD)

차명은 현대차가 지난해 신청한 상표권 등록에 따라 'N74'가 유력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