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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아이오닉 5 NPX1, 일본에서 세계 최초 공개

by 오토트리뷴

ㆍ 현대차, 도쿄오토살롱서 NPX1 콘셉트 공개

ㆍ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파츠 적용 콘셉트카

ㆍ 고성능 전기차 및 퍼포먼스 파츠 비전 제시


현대차가 12일(금) 개막한 2024 도쿄오토살롱에 참가했다. 고성능 브랜드 N을 앞세운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을 전시하는 한편, 이를 기반으로 하는 콘셉트 모델 'NPX1'를 공개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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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X1은 N Performance eXperimental 1의 약자로, 'N 퍼포먼스 첫 번째 실험작' 정도의 해석이 가능하다. 경량 하이브리드 카본 휠, 에어로 파츠,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등 아이오닉 5 N 전용 퍼포먼스 파츠를 장착했다. 현대차가 추구하는 고성능 전기차 및 전용 퍼포먼스 파츠의 비전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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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 현지에서 직접 만난 NPX1은 기존 아이오닉 5 N 대비 공격적인 인상이 훨씬 크게 강조됐다. 전면부는 넓게 펼쳐진 범퍼가 시선을 모은다. 측면 공기흡입구, 범퍼 하단의 덕트 등을 통해 공기의 흐름을 다양하게 활용하려는 의도를 파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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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타 브랜드 퍼포먼스 옵션의 경우 덕트 형태만 구성됐을 뿐 실제로 뚫려있지 않아 고성능 감성만 표현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NPX1의 구성 요소들은 실제 기능을 수행하게끔 설계되어 실제 성능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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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은 오버펜더를 통해 휠하우스 볼륨을 한층 더 강조한 형태다. 뿐만 아니라 다운스프링을 통해 지상고를 낮춰 역동성을 키웠다. 이러한 특징은 차체를 감싸는 각종 에어로파츠로 인해 더욱 극대화되어 경주차 못지않은 자세를 완성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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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인치 경량 하이브리드 카본 휠은 영국의 다이맥(Dymag)사와 현대차의 협력으로 개발됐다. 외부 림에는 카본 소재, 스포크 등 센터피스 부분에는 정밀 가공한 단조 금속을 혼합 적용해 기존 주조 알루미늄 휠 대비 50% 가까이 무게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내부에는 N 퍼포먼스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제동력 향상에도 일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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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스커트 역시 카본으로 이루어져 있다. N 퍼포먼스 파츠임을 강조하듯, 기존의 붉은색 컬러가 아닌 퍼포먼스 블루 컬러의 라인이 포인트로 적용되어 있다. 사이드 스커트 뒤쪽에는 후방 브레이크 냉각 등에 활용되는 공기 덕트가 추가로 뚫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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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각 캐릭터 라인을 활용한 전용 데칼도 눈길을 끈다. 아이오닉 5 특유의 'Z'자 캐릭터 라인에서 음영이 지는 부분을 활용한 것이다. N 특유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드러내는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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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X1의 공격적인 모습이 가장 크게 드러나는 부분은 후방이다. 카본 소재의 리어 스포일러와 경주차 수준의 리어 디퓨저가 장착됐다.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핵심 요소가 실제로 뚫려있어 공력성능 향상에 기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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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콘셉트 모델에 적용된 파츠들은 프로토타입이다. 따라서 해당 외관을 갖춘 스페셜 모델이나 파츠가 실제 출시될 가능성은 낮다. 하지만 현대차 측에서는 제품 개발을 구체화해 실제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파츠를 올해 중으로 출시할 방침이다. 향후 현대차는 한국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N 모델에 퍼포먼스 파츠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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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5 N과 NPX1 콘셉트카가 전시된 2024 도쿄오토살롱은 1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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