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형 GV80 쿠페 '원 오브 원' 공개
- 내외관에 파란색-검은색 투톤 컬러
제네시스가 8일(현지 시각 기준), GV80 쿠페 ‘원 오브 원’ 모델을 공개했다. 중동 시장을 위해 제작된 차로, 구매자 개인 취향 및 옵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원 오브 원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ㅡ
중동 시장 위한 고급감 끝판왕
ㅡ
이번 신차에 대한 정확한 이름은 미공개 상태다. 원 오브 원 프로그램 적용 GV80 쿠페는 지난해 10월 사우디아라비아 국경일 기념으로 제작한 'GV80 쿠페 그린 팰컨'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새로운 GV80 쿠페 원 오브 원은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스포츠 트림 기반임을 알 수 있다. 외장 투톤 컬러는 엔진 후드에서 뻗어 나오는 라인을 기준으로 하단은 파란색, 상단은 검은색으로 처리했다. 그린 팰컨과 같은 멀티 스포크 휠을 장착했다.
실내도 일반 사양과 차별화했다. 외관과 동일한 투톤 컬러를 적용했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테마도 같은 배색이다. 시트에 들어간 패턴은 전용 디자인으로 꾸몄다. 대시보드 및 센터패시아 트림에는 카본 파이버를 적용해 스포티한 멋을 냈다.
편의 사양은 기존과 동일할 것으로 보인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차로 유지 보조2 등을 포함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무드 큐레이터 기능 등을 포함한다.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다.
ㅡ
국내 안 들어오는 국산 비스포크
ㅡ
제네시스 원 오브 원 프로그램은 국산 브랜드 최초 비스포크 시스템이다. 2023년 12월 출범한 원 오브 원 프로그램은 ‘예술 작품과 수집품처럼 독특하고 흔하지 않은 가치를 지닌 제네시스’라는 목표 아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출범 당시 제네시스는 G90 원 오브 원과 G80 퍼포먼스, GV80 트와일라잇 에디션 등을 공개했다. 이후 G80 투톤 컬러 모델과 GV80 쿠페 그린 팰컨 등 여러 특별 에디션을 선보여왔다. 출범 이후 판매된 제네시스 원 오브 원 모델은 약 50여 대다.
한편, 원 오브 원 프로그램은 고급차 수요가 높은 중동 시장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국내와 북미 시장 등에서도 확대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