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상렬,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구매
- 고성능 AMG G 63, 가격 2억 원 중반대
- 포르쉐 카이엔 터보 이후 16년 만에 새 차
개그맨 지상렬이 ‘G바겐’으로 불리는 메르세데스-벤츠(이하 벤츠) G-클래스를 구매해 화제다. 기존 소유했던 차 이후 16년 만에 산 신차라고 밝히면서 “앞으로 영원히 함께 할 우리 형”이라고 말했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벤츠보스☆김형진 팀장 [한성자동차]’는 ‘[지상렬] 방송35년만의 벤츠 G바겐! 동생 G상렬!’ 영상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지상렬이 구매한 G-클래스를 직접 출고하는 모습을 담았다.
벤츠 딜러로 일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운영자에 따르면, 지상렬이 구매한 차는 메르세데스-AMG G 63 마누팍투어 에디션이다. 실내외 디테일에서 지난해 판매를 시작한 부분 변경 모델이 아닌 초기형 모델로 보인다.
운영자가 밝힌 가격은 2억 6,820만 원이다. 외장 색상은 그라파이트 그레이, 인테리어 색상은 벵갈 레드&블랙으로 꾸몄다. 지상렬은 벤틀리와 롤스로이스도 고민했으나, 묵직한 차를 좋아한다는 취향에 맞춰 G-클래스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G-클래스는 이란 팔라비 왕조 요청으로 개발된 오프로드 전문 SUV로, 1979년 처음 등장했다. 올해로 데뷔 46주년을 맞이했지만, 파워트레인 및 안전 관련 기술 발전과 별개로 고유 디자인 유지를 통해 헤리티지를 계승했다.
G 63은 V8 4.0리터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85마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4.5초가 걸린다. 마누팍투어 에디션은 22인치 휠과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트, 리얼 우드 내장재 등으로 고급화했다.
지상렬은 “16년 만에 신차를 출고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전 차는 2009년식 포르쉐 카이엔 터보로, V8 4.8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500마력을 발휘했다. 당시 가격은 1억 6,250만 원이었다.
한편, 지상렬은 1996년 SBS 공채 개그맨 5기로 방송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안습’으로 대표되는 입담을 통해 꾸준한 인지도를 얻어왔다. 현재도 예능 프로그램과 라디오 DJ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