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하정,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소유
- 4세대 후기형, 2017~2021년 판매
- LWB 추정, 당시 시작 가격 2억 원
배우 정준호가 본인 주택을 공개하면서 화제인 가운데, 아내인 방송인 이하정이 소유한 차도 관심을 받고 있다. 2억 원대 수입 SUV를 가지고 있으며, 이 차로 자녀와 이동하는 모습도 방송에 비추기도 했다.
이하정은 최근 출연한 TV조선 교양 프로그램 <퍼펙트라이프>에서 건강한 삶을 사는 방법을 공개했다. 그녀는 막내딸을 유치원에서 하원시키기 전 근처 한강 공원에 차를 주차하고 페이스 요가, 밸런스 도시락 섭취 등으로 자유시간을 보냈다.
이하정이 방송에서 활용한 차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였다. 영국 SUV 전문 브랜드로 유명한 랜드로버에서 플래그십을 담당하는 모델로, ‘사막의 롤스로이스’로도 잘 알려져 있다. 세부 모델은 4세대 후기형으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판매됐다.
당시 레인지로버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레인지로버 특유 벤트 피니셔로 존재감을 발산하고,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위아래로 나뉘어 열리는 테일게이트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챙겼다.
실내는 고급 소재를 아끼지 않았다. 리얼 우드 적용 스티어링 휠과 스웨이드 헤드라이너, 세미 아닐린 가죽 시트를 적용했다. 대시보드는 12.3인치 풀 LCD 계기판과 함께 센터패시아에 10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를 배치해 기능에 따라 구분했다.
플래그십 모델 답게 편의 사양도 다양했다. 에어 서스펜션은 기본 적용했고,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인 ‘터레인 리스폰스 2’도 들어갔다. 뒷좌석에는 좌우측에 각각 10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고,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으로 음향을 채웠다.
파워트레인은 초기에 V8 4.4리터 디젤 터보 엔진과 V8 5.0리터 가솔린 슈퍼차저 엔진만 있었다. 이후 직렬 6기통 3.0리터 디젤 터보 엔진과 4기통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기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추가됐다.
가격은 기본 1억 7천만 원대에서 시작했다. 최고가인 SV 오토바이오그래피 LWB는 2억 9,547만 원까지 올라갔다. 이하정이 소유한 레인지로버 세부 트림은 확인이 어려우나, 일부 요소를 통해 최소 2억 원대인 LWB 모델로 추정된다.
한편, 이하정 남편인 정준호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을 소유하고 있다. 신차 가격 2억 8천만 원대로, 이하정이 소유한 레인지로버보다 더 높은 가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