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제네시스 납기가 공개됐다. 모든 차종이 1개월 이내에 출고 완료가 예상되는 등 고객 인도까지 상당히 빠르게 진행될 전망이다.
ㅡ
SUV : GV60 3주, 나머지 2주
ㅡ
SUV 모델은 대부분 출고까지 2주가 소요된다. GV80 GV80 쿠페부터 블랙 에디션과 파워트레인에 상관없이 2주가 걸린다. 다만 선루프 선택 시 납기 2주가 증가하는데, 이는 파노라마 선루프 부품 공급 관련 문제로 보인다.
해당 사유로 인한 납기 지연은 GV80을 비롯해 제네시스 거의 모든 차종에 동일하게 영향을 끼친다. GV70 역시 마찬가지나, 파노라마 선루프를 선택하지 않는다면 2주만 기다리면 된다. GV70 전기차 역시 마찬가지다.
GV60은 SUV 차종에서 유일하게 3주가 걸린다. 납기 정보에 따르면 파노라마 선루프로 인한 납기 차질 여부는 없는 것으로 나타난다. 대신 차 자체에 있어 자재 준비 상황에 따른 납기 일정 변동이 있을 수 있다.
ㅡ
세단 : 전 모델 생산 3주 소요
ㅡ
세단은 내연 기관 SUV보다 1주가량 긴 3주가 걸린다. 그럼에도 지금 주문할 경우 휴가철에 해당하는 7월 전에 차를 받을 수 있다. 물론 앞서 언급한 것처럼 선루프 관련 납기 지연이 겹칠 경우 7월 중순까지 늘어질 수도 있다.
브랜드 내 최다 판매 모델(4월 기준) G80은 파워트레인과 전기차 여부에 상관없이 3주가 소요된다. G90도 파워트레인과 롱 휠베이스 모두 3주가 걸리며, G70 역시 파워트레인이나 슈팅브레이크 여부와 별개로 출고까지 3주 대기를 요구한다.
한편, 현대차도 일부 인기 모델을 제외하면 출고가 빠른 편이다. 반면 기아는 납기가 기본 한 달 이상 잡혀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