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Jun 16. 2023

현대 팰리세이드 르블랑, 가성비 끝판왕으로 '주목'

ㆍ 팰리세이드 2024 연식변경 모델 출시

ㆍ 합리적인 구성 취한 '르블랑' 트림 추가

ㆍ 르블랑 트림, 시작가격 4,168만원부터


현대차 팰리세이드의 연식변경 모델이 최근 출시됐다.


연식변경을 거친 팰리세이드의 특징은 주요 안전 및 편의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데 있다. 특히 익스클루시브 트림과 프레스티지 트림 사이에 '르블랑(Le Blanc)' 트림이 신설됐다. 르블랑은 이전 6세대 그랜저의 부분변경 모델에서도 선보였던 트림으로, 합리적인 구성을 통해 높은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한번에 갖춘 스페셜 트림이다.

르블랑 트림의 기본 품목은 익스클루시브를 기반으로 한다. 이를 바탕으로 외관에는 20인치 알로이 휠과 타이어가 적용됐으며, 1열에는 발수 도어가 장착됐다.


실내는 12.3인치 컬러 LCD와 인조 가죽 내장, 도어 암레스트 리얼 스티치가 적용됐다. 시트는 퀼팅 천연가죽 시트가 적용됐으며, 운전석에는 10방향 조절 및 4방향 럼버서포트, 쿠션 익스텐션과 자세 메모리 시스템이 적용된 전동 시트를 르블랑 트림에서부터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동승석 역시 8방향 조절이 가능하며 워크인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과 스마트폰 무선 충전,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서라운드 뷰, 후측방 모니터 등의 편의장비를 적용했다. 프레스티지보다 한 단계 아랫 등급에서도 고급감과 첨단 이미지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주차보조 시스템 II, 컴포트 II, 현대 스마트센스 I와 2열 통풍시트를 추가 선택 품목으로 지원한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합리적인 구성을 갖춘 팰리세이드 르블랑의 가격은 개소세 3.5% 적용 기준 4,168만원부터다.



작가의 이전글 "클래식 아닌 럭셔리" 신형 싼타페, 역대급 후면 공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