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깡통이 오히려 깔끔" 싼타페 굳이 고급트림 살 필요가

by 오토트리뷴

유튜브 채널 숏카(Shots_car)가 최근 신형 싼타페(풀체인지, 5세대 MX)의 기본 트림 스파이샷을 공개했다.


앞서 공개된 신형 싼타페의 디자인과 달리 기본 트림은 몇 가지 옵션이 삭제된 모습이다. 특히 헤드램프 사이에 위치하는 램프라 빠졌다. 대신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부는 픽셀을 형상화한 디자인이 반영되었는데, 갤로퍼가 연상되는 포인트다.

9076_47268_2219.jpg (사진=숏카)
9076_47272_2314.jpg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부가 막혀있는 대신 번호판 상하단으로 공기흡입구가 마련됐다. 주행 중에 포착된 모습은 에어커튼이 열린 상태인데, 범퍼에 구멍이 뚫린 모습은 다소 어색하면서 이색적이기도 하다.


숏카에 따르면 포착된 싼타페는 기본 트림이지만, 휠 디자인은 사실상 상위 트림 못지 않아 보인다. 다이아몬드 커팅 휠이 적용된 상태고, 휠 크기도 19인치에서 20인치 정도로 작지 않아 보이는 탓이다.

9076_47269_2220.jpg (사진=숏카)

측면에서는 A필러 하단으로 위치했던 방향지시등이 사이드미러로 옮겨갔다. C필러와 D필러에 장식도 빠졌지만, 오히려 깔끔한 분위기다.

9076_47267_2218.jpg (사진=숏카)

후면부에서는 싼타페 레터링도 빠졌다. 현대차 엠블럼만 위치할 뿐, 단조롭게 마감됐다. 실제 출시에서도 기본 트림은 레터링이 완전히 삭제되는 것인지 아직은 알 수 없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까지 공개된 스파이샷을 통해 신형 싼타페는 기존의 차량들과 달리 기본 트림부터 상위 트림의 디자인 차이가 크지 않을 것 같다. 차량 가격이 대폭 인상될 예정인 만큼 기본 트림부터 디자인적으로 큰 차이가 없도록 상당히 신경을 쓴 것 으로 추정된다."라고 전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카이엔 넘어선 모델 X, 학교 앞 난리 난 이유가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