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Aug 04. 2023

기아 쏘렌토 갓성비 등극? 8월은 셀토스 보다 저렴?

기아자동차가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앞둔 쏘렌토의 공격적인 8월 구매 조건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을 받으면 2천만 원 후반대에 중형 SUV 쏘렌토를 구입 할 수 있다.

금융 프로모션과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지원으로만 구성됐던 전월 대비 재고할인, 침수 피해 지원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생산 월별 재고할인은 일반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 동일하게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3월, 4월 생산 물량 200만 원 할인, 5월 생산 물량 150만 원, 6월 생산 물량 100만 원, 7월 생산분은 50만 원 할인 적용된다.

기아자동차가 고정금리형과 변동금리형 두 가지 금융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M 할부(선수율 1%) 고정금리형은 36개월까지 5.4%, 48개월 5.5%, 60개월 5.6%로 금리가 적용되는데 36개월 이후부터는 1년에 0.1%가 늘어난다. M 할부(선수율 1%) 변동 금리형은 3개월 주기로 변동된다. 36개월 할부 시 5.7% 금리 설정되며, 할부 기간을 늘릴 시 48개월 5.8%, 60개월 5.9% 적용된다.

2023년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개인, 개인사업자, 개인택시 종사자, 법인택시 종사자에게 3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타사 차량 및 외제차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단 할인 혜택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재해 차량 대상 확인서' 혹은 '피해 보상내역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시 10만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노후 경유차 4,5등급 보유 고객 중 폐차 후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 구매 시 할인 받을 수 있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배출가스 등급 조회 화면 이미지', '자동차 말소등록 사실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혜택으로 세이브 오토 최대 50만 원, 최대 40만 기아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그 외에도 'K-LOVE Family', 'K-LOVE 파트너즈', '신설 법인'에 해당한다면 각각 10만 원 할인받을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8월 내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예고한 만큼, 재고 물량 처리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이어 "평소 가성비를 생각하는 소비자에게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라며 강조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