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Sep 12. 2023

"포르쉐ㆍ벤츠 뺨치는 뒷태" GV80쿠페, 출시 임박

ㆍ제네시스 GV80 쿠페 후면 예상도 공개

ㆍ가변 스포일러 적용 여부에 주목 잇따라

ㆍ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등 적용 전망도


제네시스 GV80 쿠페 출시를 앞두고 새로운 예상도가 공개됐다.


올 하반기 부분변경을 앞두고 있는 제네시스 GV80은 내외관 디자인의 개선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또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의 기본화 및 신규 적용이 전망된다. 소비자들의 가장 큰 관심은 쿠페 모델의 출시다. 포르쉐 카이엔,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 등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와 정면 승부가 예고되어 있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신차 예상도 전문 유튜버 뉴욕맘모스가 그린 이번 예상도는 GV80 쿠페의 후측면을 담고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유려하게 내려가는 루프라인이다. 기존 GV80과 달리 윈도 라인을 그대로 따라 내려가며 테일게이트 글라스와 자연스럽게 만나는 형태를 취했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테일게이트 글라스 위아래로는 두 개의 스포일러가 장착됐다. 각각 루프 끝단과 차체 끝단에서 공기의 흐름을 잡아주고 차체를 아래로 눌러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예상도를 그린 뉴욕맘모스는 유사한 형태의 포르쉐 카이엔을 예로 들며 가변식 스포일러의 적용을 추정하기도 했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후면부는 제네시스 G80 스타일의 테일램프를 적용했고, 범퍼 하단에는 유광 블랙 가니시를 적용해 지금까지 공개됐던 예상도와 다소 다른 접근을 취했다. 범퍼 디자인은 리어 스포일러와 더불어 후면부의 볼륨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GV80 쿠페가 어느 정도 스포츠성을 갖춘 차가 될 것이라는 예측에 따른 디자인으로 보인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GV80 쿠페는 3.5 가솔린 터보를 주력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반 일렉트릭 슈퍼차저, 후륜 조향 시스템 등 제네시스의 차별화된 신기술이 투입될 가능성이 높다. 제네시스는 올 하반기 GV80 부분변경 모델 출시와 함께 GV80 쿠페를 공개할 예정이다. 쿠페 모델의 출시는 내년 상반기로 추정된다.

작가의 이전글 "제발 생산해주세요!" 싼타페 갤로퍼 에디션, "대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