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Sep 12. 2023

"국내 출시되면 대박" 현대차, 스타게이저 X 공개

ㆍ현대차, 크로스오버 MPV 스타게이저 X 공개

ㆍ고급감과 아웃도어 느낌 극대화하는 디자인

ㆍ파워트레인 및 첨단사양 등 기존 모델과 동일


현대차가 인도네시아 국제 오토쇼에서 '스타게이저 X'를 공개했다.


스타게이저는 스타리아보다 한 체급 낮은 소형 MPV다. 현대차가 동남아를 중심으로 한 개도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했다. 출시 이후 현지 판매량 상위 모델로 이름을 올릴 정도로 인기가 높았으나, 현재는 시장 수요 축소에 따라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게이저 X는 이러한 추세에 따라 크로스오버 성격을 더한 파생 모델이다. 전면부는 스타리아와 유사한 수평형 램프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한다. 그릴은 크롬 패턴이 적용된 새로운 디자인으로 거듭났으며, 유광 블랙 가니시를 통해 헤드램프와 일체화된 느낌을 강조한다.

측면은 휠 아치 클래딩과 사이드 스커트가 무광 블랙 색상으로 구성되어 SUV의 느낌이 한껏 가미됐다. 단순 이미지 변화에서 그치지 않고 일반 스타게이저 대비 지상고와 전고가 실제로 높아졌다. 17인치 알로이 휠은 일반형 스타게이저와 차별화되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후면부는 H자를 형상화한 거대한 테일램프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측면과 마찬가지로 범퍼 부분을 무광 블랙으로 처리했으며, 크롬 가니시와 가로형 리플렉터를 적용해 크로스오버 SUV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신규 적용된 루프 스포일러도 일반형 스타게이저와의 차이점이다.

실내는 4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디지털 계기반 등 합리적 구성을 취한 현대차 모델과 동일한 구성이다. 공조 및 오디오 기능이 포함된 8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레드 스티치가 포인트로 들어간 신규 시트가 적용됐다. BOSE 오디오 시스템, 현대 스마트센스 지능형 안전 기술, 블루링크 등이 기본 적용됐다. 적재 공간은 기본 201L, 3열을 폴딩하면 최대 586L까지 증가한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다. 1.5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이 6단 수동변속기 또는 CVT와 결합된다. 최고출력은 113마력, 최대토크는 14.7kg·m를 발휘한다. 스타게이저 X는 6인승과 7인승 모델이 제공되며, 시작 가격은 인도네시아 기준 3억 8,360루피아(약 2,955만 원)부터 시작한다. 기본형 스타게이저 대비 약 700만 원 비싼 가격이다. 동남아 현지 전략형 모델인 만큼 한국 출시 가능성은 희박하다.


작가의 이전글 "포르쉐ㆍ벤츠 뺨치는 뒷태" GV80쿠페, 출시 임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