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Sep 25. 2023

제네시스 신형 G80, 벤ㆍ비ㆍ아 넘는 신기술로 압도?

ㆍ신형 G80, 27인치 OLED 화면 탑재 확인

ㆍ3D 계기반, 증강 현실 내비 등 조합 기대

ㆍGV90 대화면 디스플레이 기술 위한 초석


출시를 앞둔 제네시스 G80 신형이 실내 대형 디스플레이로 관심을 모은다. ㆍ


하반기 출시를 앞둔 신형 G80은 MLA 헤드램프와 새로운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과 신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등으로 외관 변화를 꾀한다. 그릴 내부에는 라이다 및 각종 센서가 내장된 것이 확인되면서, 3단계 자율주행 시스템인 HDP(Highway Driving Pilot)의 적용 여부에 기대가 쏠리고 있다. 

▲사진=네이버 블로그 '굳맨' 님

이번에 포착된 G80 테스트카는 차량의 실내 화면이 처음으로 드러나 주목을 받는다. 눈길을 끄는 것은 새로 적용되는 OLED 디스플레이다. 계기반부터 인포테인먼트 화면까지 끊김 없이 이어져있다. 물리적으로는 이어져 있지만 화면 자체는 구분된 기존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와는 확연한 차이다.

크기 자체도 현행 디스플레이와 비교해 상당히 커진 것으로 보인다. 시인성과 조작성이 편리해지는 것은 물론, 실내 개방감까지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OLED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27인치일 것으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다. 만약 이 부분이 사실일 경우 플래그십 모델인 G90보다 훨씬 큰 화면 사이즈를 갖게 되는 셈이다.

신형 G80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 가운데서는 더 커진 디스플레이가 파퓰러 패키지와 조합이 잘 맞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12.3인치 3D 클러스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등 디스플레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됐기 때문이다. 파퓰러 패키지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양을 합리적으로 구성한 옵션 패키지다.

▲제네시스 GV90 예상도(사진=모터트렌드)

한편 제네시스는 2025년 출시 예정인 플래그십 전기 SUV GV90에 실내 대시보드 전체를 감싸는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와 기술 협력을 맺고 OLED 기술과 차량용 엑시노스 오토 V920 프로세서를 적용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번 신형 G80에 적용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는 이를 위한 초석이라는 분석도 존재한다.

G80 부분변경 모델은 9월 말~10월 초 디자인 공개를 앞두고 있다. 출시 및 생산은 연말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제네시스 아냐?" 日자동차 역사상 최고가 SUV 공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