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제네시스, GV80와 GV80 쿠페 11일 출시
ㆍ GV80 쿠페, SUV 대비 고출력 엔진 제공
ㆍ가격 8,255만 원부터 최대 1억 1,244만 원
10월 11일 제네시스는 GV80와 GV80 쿠페 부분변경 모델의 판매에 돌입했다. 앞서 부분변경을 진행했던 G70 모델과 다르게 이번 GV80 부분변경 모델은 큰 디자인 변화보다 내실을 다지는데 집중했다. 또한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처음 선보이는 쿠페형 SUV인 GV80 쿠페는 GV80보다 역동성이 가미된 디자인과 사양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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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림 대신 파워트레인에 따라 달라지는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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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는 국내 타 제조사들과 다르게 모든 사양을 옵션으로 제공하며 소비자 입맛에 맞춰 차량의 사양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이는 GV80 쿠페 역시 동일하다. GV80 쿠페는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져까지 세 가지 엔진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에 따라 가격은 각각 8,555만 원, 8,675만 원, 9,190만 원이다.
동시에 판매에 돌입한 GV80와는 파워트레인 구성에서 소폭 차이를 보인다. GV80는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두 종의 엔진만 선택 가능하며 기본 구동방식은 후륜구동이다. 차동제한 장치인 E-LSD가 적용된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은 350만 원의 선택사양으로 제공된다. 반면 GV80 쿠페의 경우 전 파워트레인에서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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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의 기본 사양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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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브랜드의 모델인 만큼 기본 사양은 풍부하게 구성됐다. 앞서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세단인 G90에 적용된 MLA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테일램프 역시 LED가 적용됐으며 다이내믹 웰컴 기능이 적용돼 고급감을 극대화한다. 앞면을 포함한 전체 도어 유리에는 이중 접합 차음과 자외선 차단 유리가 적용된다.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과 범퍼 일체형 듀얼 머플러를 통해 역동성도 챙겼다.
10개의 에어백 시스템, 급제동 경보 기능, 뒷좌석 센터 3점식 시트벨트, 차로 이탈방지 보조,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안전 하차 보조, 어드밴스트 승객 알림,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차로 유지 보조2 등 폭넓은 안전사양이 기본 적용돼 안전하면서도 편안한 운전을 돕는다.
계기반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통합된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기본 사양이며 이를 조작하는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전자식 변속 다이얼 등도 제공돼 주행 편의성도 챙겼다. 이 밖에 알루미늄 내장재, 터치 타입 공조 패널, 앰비언트 무드램프, D 컷 스티어링 휠, 메탈 도어 스커프 등 폭넓은 사양을 통해 높은 실내 고급감과 역동성을 적절히 조화시켰다.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제네시스 디지털 키 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레인 센서, 열선&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동승석 듀얼 풍향모드 제어, 후석 공조 전석 제어, 오토디포그,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 애프터 블로우 포함),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앞좌석&뒷좌석 파워 세이프티 윈도우, 전동식 트렁크,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향기 카트리지 3개가 포함된 무드 큐레이터 등 편의성과 감성품질도 고려한 사양 역시 기본 제공한다.
시트는 수준 높은 기능을 제공한다. 전 좌석 천연 가죽이 적용되며 운전석과 동승석은 12방향 조절과 럼버서포트가 적용됐다. 또한 운전석과 동승석 모두 자세 메모리 시스템이 제공된다. 특히 운전석의 경우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도 적용됐다. 1열의 경우 열선과 통풍 기능이 제공되며 2열은 열선 기능이 제공된다. 2열 시트는 4:2:4 원터치 폴딩, 수동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암레스트 수납함 등도 제공해 쿠페 모델이지만 2열 탑승자를 배려한 사용들도 챙겼다.
실내 마감은 프리미엄급 차량답게 수준이 높다. 천연 가죽 시트, 스핀 패턴 알루미늄 내장재, 인조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 도어 트림 상 ·하단), 프라임 나파 가죽 내장재(스티어링 휠 혼 커버), 투톤 가죽 스티어링 휠 등으로 구성된 쿠페 디자인 셀렉션Ⅰ이 기본 사양이기 때문이다.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와 내장재, 오픈 포어 리얼 우드 또는 카본 내장재,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 필라 트림 등),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 도어 트림 상·하단), 투톤 가죽 스티어링 휠, 인조 실크 카매트 등으로 구성된 쿠페 디자인 셀렉션 Ⅱ는 150만 원의 선택사양으로 제공해 소비자에 따라 실내 고급감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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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입맛에 맞춘 옵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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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쿠페는 기본적으로 풍부한 사양을 갖춘 쿠페형 SUV다. 그러나 여기에 추가로 풍부한 선택사양을 제공해 차량의 품격을 높일 수 있다.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각각 140만 원과 130만 원이다. 운전석과 동승석에 공기주머니로 주행 피로감을 줄여주는 에르고 모션시트, 고스트 도어 클로징, 디지털 센터 미러는 컨비니언스 패키지로 선택 가능하며 가격은 255만 원이다.
서라운드 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주차 거리 경고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Ⅰ은 195만 원이며 고속도로 주행 보조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 측방 접근차, 추월 시 대향차, 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지능형 헤드램프,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가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Ⅱ는 200만 원에 제공해 더욱 안전한 운전을 가능하게 한다.
2열 전동(리클라이닝, 슬라이딩, 틸팅) 및 통풍 시트, 3존+공조(2열 LCD 공조 조절 장치, 풍량 독립제어 포함), 뒷좌석 목베개, 윙아웃 헤드레스트, 220V 파워아웃렛 등 2열 전용 편의사양으로 구성된 2열 컴포트 패키지는 185만 원이다. 18개의 뱅엔올룹슨 스피커와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로 구성된 뱅엔올룹슨 사운드 패키지는 190만 원, 빌트인 캠 2, 보조배터리,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으로 구성된 빌트인 캠 패키지는 85만 원에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Ⅰ,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Ⅱ, 2열 컴포트 패키지 등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옵션들로 구성돼 개별 선택보다 저렴한 가격의 파퓰러 패키지는 640만 원으로 책정해 소비자의 가격 혜택을 구성한 패키지 옵션도 제공한다.
한편, 10월 11일 공식 판매에 돌입한 제네시스 최초의 쿠페형 SUV인 GV80 쿠페의 가격은 8,255만 원부터 모든 선택사양을 선택한 최고가 모델은 1억 1,244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