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익현 May 24. 2021

아는 것만 많은, 실행 못하는 바보에게

[건아협]건물주프로세스4단계 중 일부


나는 알고 있다. 

당신은 부자가 되고 싶고, 그렇기 때문에 내 글을 읽고 있다는 사실을 말이다. 


돈 많이 벌고 싶고, 부자가 되고 싶어 하면서, 

이 글 읽고 난 후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바보다.


굳이 바보가 되기 싫다면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나가기를 바란다.



사회생활을 어느 정도 하고 돈도 조금씩 모이기 시작한다.

건물주 부자가 되기 위해서 돈을 조금씩 모으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사람들은 갈림길에 서게 된다.

돈을 벌면 꼭 하는 생각! 어떻게 쓸까? 무엇을 살까? 

나는 고생해서 돈 벌었으니, 보답을 받아야 돼~~ 라는 생각을 하면서

모은 돈을 이상하게 쓰기 시작한다. 


앞서서 종잣돈을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https://brunch.co.kr/@7072c8a7fca54ce/11)

그리고 일정 금액이 차기 전까지는 내가 돈을 쓰는 것은 더 나은 파이프 라인을 구축하기 전까지는 사용해서는 안된다. 


건물주 부자가 되기로 했으면, 돈이 모여지면 이제는 투자를 해야 한다. 

그 돈으로 부동산이라는 것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물론 내가 어떤 부동산을 투자하느냐에 따라 종잣돈의 크기는 다 달라지지만, 적은 금액으로 할 수 있는 방법도 많이 있다. 

여기서 건물주의 길로 가느냐 안 가느냐가 많이 결정되는 거 같다. 


경제공부도 했고, 부동산 공부도 했다. 그리고 돈도 모았다. 그러면 이제는 실전이다. 

어떤 부동산 투자든 상관없다. 우선은 내가 주인이 돼서 운영을 해봐야 한다. 

투자를 잘하게 된다면, 일정 금액의 월 수익 또는 시세차익을 벌 것이요, 만약 못하면 고생을 하게 될 것이다. 다. 


사람들은 고생하는 문제 때문에 자꾸 부동산 투자를 회피한다. 

세상에 공짜가 있겠는가?

 

앞서 부동산 공부를 잘해놓았다면 그렇게 고생은 하지 않는다. 그리고 고생이라는 것도 어떤 일이 일어날지 미리 안다면 고생도 아니다. 

어설픈 공부를 해놓고, 어설픈 투자를 해서 이상한 결과를 만들어 놓고서는 부동산이 어쩌고저쩌고 말한다.


나는 항상 이야기한다

혼자서 한다고 하면, 첫 투자는 작게 시작하세요. 내가 인생에서 잃어버려도 될 돈이라고 생각하고 시작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준비를 열심히 하고 현장을 많이 가본 사람들은 첫 투자에서도 큰 수익을 거두게 된다. 본인이 열심히 알아보지도 않고, 대충 판단해서, 묻지 마 투자를 한 사람들은 거의 다 안 좋은 결과를 맞이한다. 

이런 사실은 생각하지도 않고, 준비가 다 된 사람들이 실패 사례들을 들먹거리면서 제자리에 앉아 있는다. 


그리고 나중에 꼭 이런 이야기를 한다. 그때 사둘걸......


근래 대한민국 부모들이 매우 매우 똑똑해졌다. 

인터넷이든 책이든 열심히 봐서 그런지, 부동산 지능이 매우 높아졌다는 것을 느낀다. 

간혹 부동산 학과 교수님 저리 가라 할 정도의 해박한 지식을 보여준다. 


그런데 


한 번도 부동산을 사본 경험이 없다 한다.......



정말 허걱 하지 않을 수 없다. 



부동산은 학문이 아니다. 투자이고 사업이다. 

(왜 사업이라고 말하는지는 나중에 이야기하겠다.)

부동산을 학문으로만 접근하려면 그냥 대학교 가서 공부해라. 

그런 것을 원하는 사람은 더 이상 내 글을 보지 마라.


어떤 일이든 실패를 두려워하며 가만히 있는 사람은 최고의 실패자다.

실패를 했어도 실행한 사람은 성공으로 달려가고 있는 사람이다. 

성공이라는 것은 한 번에 오지 않는다. 절! 대!로!


건물주 부자들 역시 단, 한 번에 건물주가 된 사람은 보지 못했다. 

그들의 성공이 대단해 보이지만, 그들 전부 다, 많은 손해와 쓰디쓴 시간을 경험했다. 

나 역시도 과거 잘못된 투자를 해서 힘들게 된 경험이 있다. 이런 뼈 아픈 경험이 억울해서 다시 투자를 하게 될 때는 더 집중을 하게 되고, 똑같은 실수는 하지 않게 되었다. 


내 글을 읽을 정도의 사람이라면, 어느 정도 지식인 층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인정한다. 글을 쉽게 못쓰는 나로서, 내가 쓴 글을 이해하는 사람은 분명 머리가 좋은 사람일 것이다

단, 이해만 하는 사람은 나의 독자가 되지 않았으면 한다. 

이해하고 실행하는 사람이 나와 대화가 되고 소통이 되는 사람이라는 것을 확신한다. 


경제공부, 부동산 공부가 무엇인지 모르겠으면 앞에 쓴 글들을 읽어봐라

그래도 이해가 안 되면 건아협 카페를 찾아오든가 인터넷을 뒤져서 공부해라.

그러고 나서는, 실행해라


살면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은 자신의 책임이다. 

좋은 결과든 안 좋은 결과든 그 일이 일어난 근원적인 문제는 나에게 있다. 

인생에서 성공, 물질적인 부자가 된 사람들은 문제가 발생하면 나에게서 찾고 두 번 다시 그 일을 반복하지 않는다. 그리고 다시 실행에 옮긴다. 


가장 안 좋은 케이스는 생각만 하고 실행하지 않는 사람이다. 

움직인 사람은 무엇 되든 이루어 낸다. 생각만 한 사람은 사색자이자 한심한 바보이다. 

 

당신이 더 나은 삶을 살기를 바란다면, 움직이기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돈 잘 버는 법 - 돈 이야기에 지쳤다면보지 말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