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동반 성장
Ai가 앞으로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요즘 Ai시대 기술이 빠르게 변화하는 지금 우리의 삶은 어떻게 될까? 불안감은 커지고 새로운 것에 대한 거부감도 있지만 신비 함도 동시에 느낀다. 나의 불씨 같은 걱정은 더 큰 화마 같은 걱정을 낳을 뿐 해결책은 없다는 걸 알고 있기에 새로운 창이 우리에게 열린다면 다면 무조건 피하는 게 아닌 호기심으로 한 반 짝씩이 적응해야 될 것 같았다. 자신의 가능성을 확장시켜 이 시대 함께 발맞춰 가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느낀 나는 온라인에서 ai를 접하면서 그림도 그려보고 동영상도 만들어 보면서 조금씩 하나 둘 체험을 하고 성장하고 있던 중 모 한국협회에서 AI로 그림을 그리는 공모전이 열린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그저 흥미로웠고 참여를 통해 AI와 예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느껴보고 싶었다.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나는 AI 기술이 예술과 결합했을 때 나타나는 창의적인 힘을 직접 체험하게 되었다. AI는 내가 생각지 못했던 방법으로 예술의 경계를 넓혀 주었고 그 과정에서 얻은 인사이트는 나에게 매우 큰 자극이 되었다. 단순히 '참여만 해도 좋다'라고 생각했던 대회였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시화 부문에서 우수상을 그림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내 안에 숨겨져 있던 창의적 잠재력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성과는 내게 큰 의미가 있다. 그것은 비록 작은 성과일지라도 내가 꾸준히 노력하고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은 덕분에 얻은 결실이기 때문이다. 마치 봄에 차가운 바람을 견디고 여름의 뜨거운 햇빛을 견디고 버티니 나에게도 가을에 풍성한 열매를 수확할 수 있는 것처럼 이번 대회는 나에게 그런 성과를 거두게 해 준 하나의 수확기였다. 흔히 가을을 쓸쓸함의 계절로 생각하지만 나에게는 이 시기가 새로운 도약을 위한 씨앗을 뿌릴 수 있는 시점이라는 깨달음을 주었다.
이번 대회를 통해 나는 AI와 예술의 만남에서 오는 새로운 가능성을 목격했다. 또한 내가 어떤 일을 하든 느린 건 중요하디 않다. 꾸준한 노력은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작은 성과라고 맛볼 수 있고 작은 열매 라도 노력 끝에 그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을. 성과는 끝이 아니라 앞으로 더 큰 도전과 성취를 위해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다. 나는 앞으로도 나만의 이야기를 AI와 함께 더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다. 이 작은 성과는 나에게 다음 도전을 향한 힘이 되었으며 또 다른 도약의 시작점이 될 것이다.
-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