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킁킁총총 Jun 18. 2024

지지고를 좋아하시나요?

최애의 음식을 소개합니다.

24.06.13(목)

오늘은 평택에서 부천으로 돌아오자마자 가르마 파마를 했다. 생각보다 마음에 들어서 아주 뿌듯한 기분으로 최애 지지고를 먹으러 갔다. 대학생 때 약간의 과장을 섞으면 매일 지지고를 먹었을 정도로 좋아했었다. 평택에 살 때도 집 앞에 지지고가 있어서 너무 행복했고 하루에 두 번을 먹는 날이 있었으니 같은 메뉴를 두 번 먹는 걸 싫어하는 나에게 지지고는 어느 정도인지 따로 설명이 필요 없는 메뉴다.

부천대 앞에 있는 지지고에 도착하자마자 대학생 때 기억들이 스쳐 지나갔다. 아니 스쳐 지났다는 표현보다는 머릿속에 머물렀다는 게 더 맞는 것 같다. 메뉴가 나오길 기다리며 그때의 감정, 분위기, 장면들이 머릿속에서 한참을 머물렀다. 특히 요즘 지지고는 깊은 컵이 아닌 넓은 컵을 사용해서 그때의 감성을 느끼기 어려웠는데 부천대점은 긴 컵을 사용했다. 메뉴가 나오자 감정은 더 동기화되는 듯했고 한 입을 먹었을 땐 정말 대학생 때 기억이 온전이 입안으로 퍼지는 맛이었다.

학생 때 어딜 가도 우리 학교 지지고만큼 맛있는 곳은 찾지 못했었다. 그 이유는 우리 학교 앞 지지고는 건강에는 그다지 좋지 않겠지만 고추기름을 정말 넘치도록 넣었기 때문이었다. 컵에 있는 음식을 다 먹으면 맨 아래 고추기름이 흥건하게 남아있을 정도였으니 말이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 건 그대로 컵을 버리는 게 아니었다. 여기에 삼각김밥을 하나 투척, 고추기름이 밥에 잘 비벼지도록 휘뚜루마뚜리 비빈 후에 한 입 먹으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이다. 삼각김밥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으니 질리지 않을 수 있는 비결이라고 해야 할까? 하지만 이런 경험을 할 수 있는 지지고 가맹점이 학교 앞에서 빼고는 찾아볼 수 없었다. 그런데 발견한 것이다. 부천대점! 우리 학교에서의 고추기름 양보다는 조금 적은 감이 있지만 그때의 감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정도의 맛이었다. 남은 기름을 보고 삼각김밥이 떠오르는 순간이었다.


다 먹고 자리를 일어나면서 하나 더 포장해서 저녁으로 먹을까 생각까지 했지만 이제는 가까운 곳에 있는 지지고를 찾았으니 다음을 기약하고 집으로 향했다. 앞으로 자주 이용 할 생각에 설렘이 가득한 발걸음. 그래도 건강을 생각해서 일주일에 세 번 이상은 먹지 않는 걸로? 그렇지만 벌써 입에 침이 고인다. 뭐 먹고 싶을 때 먹자. 그런 거 생각하지 말고. 당분간 굶을 일은 없을 것 같다.



당신의 하루는 어땠나요?

이전 13화 가족이라는 따뜻함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