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쁜 가발 Apr 09. 2024

반항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식당에서 한 중년 남성이 자신의 아내로 보이는 여자를 향해 갑자기 화를 내기 시작했다. 그 여자는 식당 마감 시간 전에 함께 일어나자고 한마디 했을 뿐이었다. 하지만 그 아저씨의 얼굴은 이미 분노로 무섭게 변해있었고 적군을 만났을 때처럼 최선을 다해 소리치기 시작했다. 나는 그 자리에서 굳어버렸다. 오랜만에 느껴보는 순수한 공포였다. 나는 그 짧은 순간 동안에 내 안에서 나를 움츠러들게 만드는 무서운 어떤 것 그 자체를 확인할 수 있었다. 그 아저씨는 어린 시절 내가 무서워하던 것 그 자체였다. 그리고 그 아저씨 같은 어떤 것은 내 안에 여전히 살아 있었다. 나는 내 안에 여전히 살아있는 그것을 죽이고 싶었다. 

작가의 이전글 조지오웰 <동물농장>을 읽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