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 대한 이해와 할 일
무기력한 시간을 보내고 있고 일상은 당연히 이런 것이라고 인정하며 사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런데 어느 날 누군가는 새로운 세상을 본 것 같다며 에너지를 얻고 매진하는 모습을 보았다. 그 사람에게 그것은 부동산 투자였다. 돈을 이렇게 쉽게 벌 수 있는 것이구나라고 느낀 것 같았다. 직장생활에서는 얻을 수 없는 그런 쾌감을 얻는 것처럼 보였다. 그의 투자는 해외로 나가고 있었다.
나도 새로운 세상에 대한 욕망을 가지고 있다. 월급쟁이만 아니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자본이 있으니 한번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그 두려움을 줄여줄 미리 가본 자들의 책들도 있지 않는가? 우선 열심히 읽고 배워야 할 것 같다. 그리고 이해한 내용을 정리해봐야 할 것 같다. 언제나 5분 안에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내 것이 된다. 내 것으로 만들자.
나의 계획은 이렇다.
일단 관심분야의 책을 읽는다. 이해하고 한번 더 읽는다. 눈을 감고 곱씹어 본다. 무엇을 기억해야 하고 어떤 인사이트를 가져야 하는지 아주 쉽게 풀어내 본다. 수학에 공식이 있듯 사람의 뇌 구조에 맞게 쉽게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이것을 찾으면 내 것이 되고 글로도 작성할 수 있을 것 같다.
세상에 종이돈이라는 명목 화폐가 생기면서 인플레이션이 생기기 시작했고, 인플레이션의 다른 말로 돈의 가치가 떨어지는 원리는 반대로 자산을 가진 자들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주게 됨을 알았다. 물이 조금이라도 낮은 곳으로 흐르려고 하듯 돈도 조금이라도 이익이 되는 곳으로 흐른다. 고이는 돈과 흘러가는 돈을 잘 모니터링하고 이해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습득해야 할 것 같다.
본질은 풍요로운 삶이다. 돈은 본질은 아니고 풍요로운 삶을 위해 필요할 뿐이다. 너무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노력을 해보려고 한다. 지금 해야 할 일은 공부하고 확실히 이해하고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