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그리다 Jun 12. 2024

성장하는 우리

동아리로 모이다!

1일 1그림으로 부지런히 연습중 :by 꿈그리다

글로 글로우 프로젝트는 모두 마무리가 되었다.

하지만 우리는 꾸준히 그림책을 매개로 지난 겨울부터 현재까지 쭉 만나며 소통하고 있다.

기획을 담당했던 요디기획자님의 훌륭한 기획서를 등에 업고, 또 한 번의 도전을 해보자고 의기투합하였다.

해마다 지역에서 뽑는 지역문화재단의 동아리문화지원사업에 지원하기로 하였다.

4월을 기점으로, 오는 12월까지 한 달에 두 번씩 모임을 가지며 다음 차기작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지역문화지원사업은 언제나 박빙이다. 이미 왕성하게 활동하는 단체들도 많기에 처음 '동아리 지원사업에 도전해 보자!'라는 도전 자체가 진심으로 심장 쫄깃한 도전이었다.

그러나 주사위는 이미 던져졌고! 우리의 마음속에는 각자의 새로운 이야기를 준비하고 있는 또 다른 내가 소리치고 있었다.

"얏호!" 다시 도전이닷!

꼼꼼한 요디기획자님이 서류를 준비하고 제출하였다. 프리랜서 도예강의를 하는 전문가이자 문화기획자이기도 한 요디기획자님은 깔끔하게 잘 정리하여 지원서류를 제출했다.

동아리 계획서 :글로 글로우 by YODI

모두가 자신의 생업들로 바빴지만, 함께 새로운 책을 하나 더 만들 수 있다는 기쁨에 우리는 다시 모였다.

회의중

4월이 지나고 5월 좋은 소식이 도착했다.

문화재단의 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이 되었다는 소식이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우리의 카톡방은 난리가 났다.

꿈만 같다고!

다시 우리의 이야기가 탄생할 수 있는 기회였다.

세부 월별 계획이 정해지자, (우리의 만남은. 일사천리로 진행되었다. 일곱명 모두 참가)

비록 지원사업을 받아내는 것이 경쟁률도 세었지만 이렇게 또! 새로운 페이지를 시작하게 되었다.

5월부터 우리는 또 다른 작은 발걸을 내딛고 있다. 아직은 가봐야 아는 길이겠지만!

이 작은 발걸음 하나도 허투루 하지 않은 채 다시 두번째 그림책 도전을 한다.

6개월 후의 변화된 우리의 모습을  기분좋게 상상해 본다.


-마침


두 번째 성장과정도 잘 정리하여. 성장이야기 2편으로 다시 만나뵙겠습니다.
이것으로 이번 <글로 glow 성장일지>연재를 마칩니다.
함께 읽어주시고 공감해 주신 많은 작가님, 독자님들께 깊은 감사 인사드립니다.

By 꿈그리다


이전 10화 글로 글로우 다시, 만나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