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미술 근데 이제 IT기술을 곁들인 구독서비스

#오픈갤러리

by 빨레터
출처 오픈갤러리.png


그림이 있으면 별다른 노력 없이도 공간의 분위기가 확 달라지기도 하고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좋은 소재가 되기도 하죠. 붓 터치와 질료의 생생함을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원화라면 더할 나위 없고요. 그러나 원화를 직접 구매하기에는 비용이 만만치 않은 데다가 어떤 그림을 어떻게 구매해야 할지 보관은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거리가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오늘은 이런 고민 없이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그림 구독 서비스 오픈 갤러리를 소개합니다.

오픈갤러리는 홈페이지에 등록된 4만여 점의 원화 작품을 감상하고, 그 중 마음에 드는 작품을 고객이 선택해 프라이빗하게 렌탈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입니다. 실제 작품가격의 1~3% 수준으로 렌탈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죠.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취향 반영 100%


미술작품을 고르는 기준은 천차만별입니다. 사람에 따라 대중적인 작품이 좋을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죠.

오픈갤러리는 천명이 넘는 작가가 활동 중이고, 40,000점이 넘는 작품을 보유하고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어요. 만약 무엇을 선택할지 고민된다면, AI와 전속 큐레이터가 도와줍니다.




누구와 함께 작품을 감상할지, 내가 머무는 공간과 그림이 잘 어울리는지가 중요한 체크 포인트겠죠. 오픈갤러리에서는 자신의 집 구조나 거실 사진을 보내주면 큐레이터가 직접 공간의 특성을 고려해서 어울리는 작품을 추천해 줍니다.






20211230_121652.png


설치&교체 등 복잡한 작업은 신경 쓰지 마세요

그림 선택 이후의 설치와 교체 작업은 모두 오픈갤러리의 설치 전문가와 큐레이터가 전담해 진행합니다.

QR코드가 있는 캡션도 제공해요. QR코드를 통해 작품에 대한 설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작품을 소장하게 되면 보관하거나 처리하는 부분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셨나요?

3개월마다 작품을 교체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이니, 작품 보관을 위해 포장하고 설치하는 복잡한 일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작품을 감상하다가 소장하고 싶어지면 렌탈 가격을 제외한 그림 가격만 지불해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합리적인 비용

그림은 누구나 좋아합니다. 집에 그림 한 점 두고 싶어하는 사람도 많고요.

그러나 높은 비용 때문에 미술품을 소유하는 것이 소수의 취미로만 여겨졌는데요.

오픈갤러리는 렌탈 가격이 3만 9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작품 크기에 따라 비용 증가) 또 법인 고객에게는 다양한 세무 혜택도 제공해요.


20211230_170812.png


오픈갤러리는 합리적인 비용 덕분에 미술시장의 대중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오픈갤러리 덕분에 작품을 판매할 수 있는 판로가 다양해지면서 역량 있는 작가들이 꾸준히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우리 집, 우리 회사 분위기 확 바꿔 보고 싶으셨던 분, 월 3만 원대로 원화 구독 어떠세요?



트렌드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트렌드를 짚어주는 뉴스레터 구독하기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