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은 많다. 나도 영웅이 되자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마블영화를 보면 수많은 영웅들이 등장한다. 우리 역사를 보더라도 수많은 영웅들이 존재했었다. 영웅은 지혜와 재능이 뛰어나고 용맹하여 보통 사람이 하기 어려운 일을 해내는 사람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러한 능력을 악의적인 곳에 사용하면 우리는 영웅이라고 부르지 않고 악당 또는 악마라고 부른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부르는 영웅이 되려면 존재하는 것에 대한 사랑과 애정이 밑바탕 되어야 할것이다. 즉, 다른 존재에 대한 사랑과 애정 그리고 연민이 있어야 하고, 그들을 위해서 자신의 능력을 사용해야 하며, 때때로 많은 역령과 시련을 이겨내는 희생이 존재해야 우리가 부르는 영웅일 것이다.
세상은 많은 영웅을 필요로 하고 이러한 영웅이 되고자 하는 사람도 많다. 그러나 오직 나만이 영웅이 될 수 있는 곳이 존재한다. 그곳은 바로 우리 가족이다. 우리 가족을 나보다 더 사랑하는 타인은 없을 것이고, 우리 가족을 위해 나보다 더 희생할 수 있는 타인은 없을 것이며, 뛰어나지 않지만 자신의 가진 모든 능력을 우리 가족에게 쏟아 부을 수 있는 사람은 나밖에 없을 것이다.
비록 하늘을 날지 못하고, 천재적 지능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나는 영웅이 될 수 있다. 그리고 그들도 영웅을 원한다. 왜냐면 그들도 나에게는 영웅이기 때문이다. 가족 모두는 서로에게 영웅이다.
지혜와 재능이 뛰어나고 용맹하여 보통 사람이 하기 어려운 일을 해내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