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슬 Jun 10. 2022

불행과 우울이 어울리는 아이

최근 건강한 날들을 보내고 있었다.

2년 동안 복용하던 정신과 약이 줄어드는 것만으로도 내 삶의 가장 큰 변화였다. 

수면제도 끊었다. 

유난히 부작용이 심했던 나는 이제 수면제 없이도 잘 자며, 

망가지고 잃어버렸던 내 자신도 점점 되찾고 있는 중이다. 

기억을 잃고, 폭식을 하고, 엉뚱한 행동을 하는 날들이 대부분이었다. 


지난 시간들을 되돌아보면서, 

그 2년 속에 진짜 나는 있었을까? 

2년을 통째로 잃어버렸단 생각에 조급해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약을 끊기로 마음 먹었다. 앞으로의 시간들은 그렇게 보내기 싫었다. 

어차피 살아야 할 인생이라면

잘 살고 싶었다. 


근데 이제 막 내가 좋아지기 시작했는데, 이제 막 나를 찾아가기 시작했는데 

날 가만둘 리 없지. 


너무 행복하다 못해 내가 놓치고 있었던 그들의 속삭임은, 


"너는 행복하면 안 되는 아이야.
잠시라도 행복을 느껴서도 안돼.
넌 불행과 우울이 어울리고, 그런 감정만을 느껴야 해."





그리고 어제 다시 수면제를 삼켰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