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정철 Jong Choi Nov 23. 2022

신라족의 얼빠진 후예들

백제가

나당 연합군에

무너질 때

왜의 텐지 왕은

국력을 쏟아

수백 척 군선에

수만 명 군사를 보내

백제 방어 지원에 나섰으나

결국 패배,

백제가 멸망하자

백제에서 건너간

백제 지배계층과 손잡고

왜를 제2의 백제로

경영하였다.

그렇게 장성한 왜는

팔백 년 후

백제를 없앤

신라 후예들의 땅

한반도를 침략하였고

그로부터 다시

사백 년 후

마침내

조선을 정복,

천년에 걸친 원한을 풀었다.

일제가 정한론을 내세울 때의

명분이 본토수복이었다.

조상의 본국 백제 수복과

원수 신라족 복속.

그런데 오늘날

신라족 후예인 경상도족

일본을 본국으로 모신다.

얼빠진 종족이다.

작가의 이전글 좋은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