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rescience Jan 14. 2023

비오는 토요일 아침

김밥과 커피

비오는 토요일아침.

8시에 일어나 출근준비를 한다.

Dai Zero Kan (第ゼロ感) / 제Zero감 (더 퍼스트 슬램덩크 주제곡)

어제 지니뮤직에서 mp3로 다운받아서

차에서 듣고있다.


잠이 깨지 않아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 에서

모닝커피한잔을 사서

학생들과 함께 먹을 김밥을 샀다.

공복에 공부를 한다는것은 힘들다.

집중도 안되고..

그래서 김밥 1줄씩 샀다.


노란오리작가님과 양군과 함께 출근을 하였다.

오늘 오전은 중등부 과학수업.


새벽부터 깊은잠을 자지못해

1시간단위로 자다 깨니 너무 피곤하다.

일어나자마자 나의친구 s양에게 전화를했다.


"불안하고 겁이나.."라고 말문을 열었다.

"하긴 내일을 걱정하면 넌 아마 미칠것같애.그러니 오늘만 견뎌보자..".


오늘만 생각하자.하고 크게 숨을 들이쉬고

차에 타면서 노래를 크게 튼다..

오늘오전은 화학수업이다.



원소는 더이상 다른 물질로 분해되지 않으면서 물질을 이루는 기본성분이다.

빅뱅초기 우주를 구성하고 있는 원소 대부분은 수소와 헬륨이다.

빅뱅후 수억년이 지나고 별이 탄생하고 진화하는 과정에서 지구의 생명체는 탄생하였다.


인간은 죽으면 한줌 재밖에 되지않는다.

이 드넓은 우주에서 하나의 생명체가 탄생하는 과정이 신비롭다.

과학을 공부하면서 만물의 이치를 배운다.


한낱 보잘것 없는  인생이지만

내가 존재해야하는 이유는 있다.

그래서 나는 끝까지 살아남아야한다.



작가의 이전글 설이 다가온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