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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조언약 Oct 16. 2024

관광 e배움터에서 알려주는 홍보 마케팅 내용

마케팅 방법

아래 내용은 관광 e배움터에서 제공되는 강의 영상을 통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관광 E배움터에서는 일반적으로 저희가 관광에 대한 지식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카테고리의 내용들을 제공해주어서 실무적으로 많이 도움이 되는 측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사이트를 통해 가입을 하신다음 교육을 수강하시고 수료증을 출력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touredu.visitkorea.or.kr/


수료증을 발급해 두시면 향후에 취업을 준비할 때 교육이력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취업준비를 하면서 자기소개서나 이력서를 제출할 때 교육 관련 이수내역을 제출할 때 관광공사에서 수강하신 강의에서 수료증을 제공해주니 이점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관광 E배움터에 대한 내용은 여기까지 하고 그러면 강의를 수강하고 정리한 내용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홍보]


포털 화면에 노출되어 있는 페이지를 클릭하는 방법이다. 검색이나 단어를 문장을 사용해서 검색화면의 상위에 업로드 있고 후순위에 수 있다.


N사 검색결과 노출 잘 되는 문서 (네이버)


- 믿을만한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한 문서

-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본인이 직접 경험하여 작성한 후기 문서

- 다른 문서를 복사해서 붙여 넣은 뒤 편집하지 않아 독자적인 정보로서 가치가 있는 문서

- 해당 주제에 대해 도움이 되기에 충분한 분량과 내용을 포함한 문서

- N사의 검색결과 순위 로직을 이용하지 않고 독자만을 생각하며 작성한 문서 

- 사용자가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 문서

N사 검색결과 노출 잘 안되는 문서

- 기존 문서를 짜깁기하거나 키워드를 의도적으로 추가한 문서

- 사람이 직접 쓰지 않고 번역기를 돌려서 만든 문서

- 질의와 상관없는 특정 사이트로 사용자를 강제로 이동시키는 문서

- 사용자의 검색 의도와 관계없는 내용을 검색 결과로 뜨도록 하기 위해 특정 키워드를 의도적으로 포함시킨 문서

- 다른 웹페이지의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여 독자적인 정보 가치가 거의 없는 문서


독자들이 자주 쓰는 단어와 쉽게 쓰는 단어로 사용한다. 메시지가 여러개 있는 기사보다는 하나의 기사로 하나의 주제를 전달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나의 글을 접했을 아래의 내용들을 고려해보자. 


"이 자료는 누가 읽어야 하는가? 누가 읽게 되는가?"

" 이 자료의 내용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무엇인가?"

" 이 자료가 많이 읽혀지면 우리 회사에 어떤 도움이 되는가?"


위와 같은 질문을 통해 한 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조회수 높이는 방법]


1. 사진을 잘 활용할 것

- 사진을 잘 활용해야 집중도가 높아진다.

- 캡션을 잘 써야 되고 사진에 대한 키워드를 활용한다. 

- 읽는 것보다 보는 것을 더 선호한다.

- 몇십줄의 글자보다 독자와 머리와 가슴에 파고든다.

- 공유효과가 빠르다,

- 사진은 이해하기 쉽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쉽다. 


의도와 목적이 분명한 컨셉을 설정하고 사진을 촬영하고 확보해야 한다.  예를 들면 회사 행사 같은 경우에 인물 컷을 예로 들자면 공신력이 있는 사람들이 참석했다는 것을 강조하면 좋다. 

- 사진에 핵심 메시지를 잘 보여주어야 한다.

- 멈춤보다 움직임에 주목한다.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자연스러운 장면을 보여준다. 


사진 같은 경우에 다음과 같은 유의사항이 있다. 


- 홍보용 사진 자료에 대해 반드시 설명이 필요하다. 캡션을 통해 설명하는 것이 좋다.

- 한 가지 각도에서 찍은 사진은 좋지 않다. 

- 저화질의 크기가 맞지 않는 사진은 좋지 않다


2. 동영상 홍보 자료 활용


- 동영상은 다양한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해줄 수 있다.

- 동영상 홍보자료는 회사, 제품, 서비스에 대한 이해 노력이 필요하다.

- 제품과 서비스를 설명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해야 한다. 

- 촬영을 준비하여 동영상 장소를 선정한다. 장소에 따라 적절한 기기를 갖추어야 한다.

- 촬영 편집을 아웃소싱을 줄지 직접할지 정한다.

- 나레이션, 자막 등도 생각한다. 

- 인포그래픽은 정보와 그래픽을 합성한 합성어로 이미지나 영상정보로 전달하는 것 


[홍보 자료 작성에 대한 추가적인 말씀]


홍보 담장자가 하는 실수는 다음과 같다.

1. 자신의 입장에서 쓰고 싶은 대로 쓰는 것


-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의 수준에 맞게 쓴다.

- 3인칭 시점에서 잘 썼는지, 이해가 되는지 점검한다. 

- 과장된 꾸밈은 신뢰도를 떨어뜨린다.

- 제 3자의 관점에서 객관적 자세로 믿을만한 자료를 작성한다. 

- 홍보자료는 설명문이다. 객관성이 특징이기 때문에 설명문으로 작성하기 

- 익숙한 형식+ 참신한 내용으로 담지만 필요한 내용은 모두 있어야 한다. 


2. 궁금증을 해소해주지 못하는 홍보자료


3.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운 홍보자료


4. 현혹하려는 홍보자료 


5. 첨부파일이 너무 많은 경우, 자료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아래 내용들은 도움이 있는 내용들을 위주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뉴스 모니터링 서비스


- 국내 언론사의 뉴스 사이트를 검색해 실시간 결과를 알려줌

- 방대한 뉴스 사이트를 효율적으로 검색가능하다.


2.  단위명사도 띄어 쓴다.


- 자동차 한 대

- 말 한 마리

- 양말 세 켤레

- 젓가락 두 짝 


3. 쉼표는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한다. 


- 필요 없는 곳에 쉼표가 쓰일 때가 많다. 


4. 문장부호를 적절히 활용한다.


- 큰 따옴표, 작은 따옴표, 괄호 등 각 의미가 정확하게 전달될 때 사용한다.


5. 의존명사는 띄어쓴다


- 명사의 성격을 띠고 있으면서 의미가 형식적이어서 다른 말 아래 기대어 쓰이는 명사이다.


- 할  있다.

- 알고 지낸  오래 되었다.

- 미국, 일본, 중국 이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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