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 Ligh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EW H Feb 18. 2022

2-30대가 선호하는 현대차, 놀라운 TOP 3는?

내 생에 첫 차 구매는 많은 사회 초년생들의 목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막상 구매하려면, 어떤 자동차가 나에게 맞을지, 정해진 예산에서 어떤 자동차가 좋을지 고민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과연 2~30대 사회 초년생들은 어떤 자동차를 선호하고, 구매하는지 현대자동차가 최근 한 달 동안(2021년 12월 판매량 기준) 2~3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현대자동차 모델 TOP 3를 소개 드립니다.

20~3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팰리세이드

현대자동차 모델 중 2~30대 고객에게 3번째로 많이 선택받은 모델은 대형 SUV 팰리세이드입니다. 경쟁 모델과 비교했을 때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전 연령 고객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입니다. 2~30대 고객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트림은 프레스티지이며, 파워트레인은 2.2리터 디젤, 시트 구성은 7인승 모델이 인기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사회 초년생 고객에게 프레스티지 트림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합리적인 가격의 중간 트림이지만,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대부분의 안전,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2.2리터 디젤 엔진은 11.7km/L의 우수한 복합연비와 7인승 모델의 2열 독립 시트의 고급감은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열 독립시트가 적용된 팰리세이드 7인승 모델

색상은 크리미 화이트 펄(48%), 어비스 블랙 펄(30%), 그라파이트 그레이 메탈릭(13%) 순서로 인기가 높았으며, 선택 사양은 안전하차 보조,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등이 적용된 패밀리 옵션과 테크 2(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액티브 노이즈컨트롤), 듀얼 와이드 선루프를 많은 고객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에게 인기가 높은 준중형 SUV 투싼

사회 초년생에게 인기가 많은 모델 2위는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SUV 투싼입니다. 현대차 투싼은 지난 2020년 9월 4세대 모델이 출시되며, 중형 SUV를 넘보는 여유로운 차체 크기로 많은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대표 인기 모델입니다. 투싼 라인업 중 2~30대 고객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모델은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한 2WD, 인스퍼레이션 트림입니다.

더 넓어진 내부 공간과 다양한 사양을 갖춘 투싼의 실내

현대차 투싼 1.6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은 투싼 라인업 중 가격대가 가장 합리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모델은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kg.m의 여유로운 성능을 발휘합니다. 12km/L(2WD, 19인치 휠)의 우수한 복합연비, 낮은 배기량 덕분에 소형차 수준의 자동차세 등 성능과 경제성을 모두 확보해한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힙니다. 또한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필수 사양이 모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외장 색상의 경우 2~30대 고객에게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32%), 티탄 그레이 메탈릭(26%), 크리미 화이트 펄(25%)순으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여기에 많은 고객들이 파노라마 선루프, 플래티넘 3(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사양을 옵션으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20~3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아반떼

2~30대 고객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모델은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아반떼입니다. 아반떼는 ‘사회 초년생의 차’라는 수식어가 달릴 만큼 오랜 기간 사회 초년생에게 사랑받아왔던 모델입니다. 현대차 아반떼는 1.6리터 가솔린, LPi, 하이브리드, N Line, N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2~30대 고객에게는 1.6리터 가솔린 인스퍼레이션 모델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아반떼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고급스러운 실내

아반떼 1.6리터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7kg.m의 성능과 IVT(무단변속기)가 결합되어 우수한 복합연비 14.9km/L(16인치 휠)를 자랑합니다. 또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아반떼의 최상위 트림이지만 되려 가성비 트림으로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17인치 휠, 선루프를 제외한 모든 옵션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중간 트림인 모던 트림에 모든 선택사양을 적용한 것보다 오히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아반떼의 외장 색상은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45%), 폴라 화이트(35%), 팬텀 블랙 펄(5%)의 비중으로 2~30대 고객에게 많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선택사양은 17인치 휠, 선루프 중 17인치 알로이 휠이 많은 고객에게 선택받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금전적인 부담이 크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과 목적을 잘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회 초년생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 현대자동차와 함께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현대차의 촘촘한 SUV 라인업, 과연 어떻게 다를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