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5월 14일, 유튜브 채널 '소녀의행성'은 캐스퍼 밴을 타고 떠난 여행 콘텐츠를 게재했습니다. 45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해당 영상을 촬영한 이후, 실제 '소녀의행성' 채널의 견주님은 캐스퍼 밴을 직접 구매하기까지 했다는데요. 과연 '소녀의행성'은 캐스퍼의 어떤 부분에 매력을 느꼈을까요?"
소녀(영상 속 리트리버의 이름)와 경상도 여행에 함께할 캐스퍼 밴은 대형견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밴 모델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안전한 격벽과 보호봉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녀를 위해서 방오매트와 하이드앤울프 카시트를 활용해 쾌적하고, 아늑한 탑승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소녀가 처음 사용하는 사다리는 탑승할 때 익숙하지 않아 했지만, 곧바로 적응해 내려올 때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악어와 함께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식사도 하면서 여유를 즐겼습니다. 다음으로 견주들이 식사를 하는 동안, 소녀는 캐스퍼 밴 내부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 차박을 즐기는 것처럼 말이죠.
마지막으로 소녀의 견주님은 “안전, 편의, 성능을 모두 만족한 귀여운 경형 SUV였다. 가장 중요한 안전사양이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되어 있었고, 운전자를 위한 편의사양도 많았다. 또한 터보 모델은 경차라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속력이 우수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35kg인 소녀가 탑승해도 공간이 많이 남았다. 격벽과 보호봉 등 세세한 부분까지 반려견과 함께 사용하기에 좋은 차라고 느껴졌다.”라며, 대형견에게도 좋은 차량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음은 캐스퍼 밴을 시승한 소녀의행성 채널의 견주님과 인터뷰 내용입니다.
Q. 캐스퍼는 국내 첫 경형 SUV입니다. 어떤 디자인이 인상적이었나요?
소녀의행성(소녀의 견주님, 이하 생략) : 캐스퍼는 바퀴가 다른 경차에 비해 큰 편이라 안정적으로 보이면서도, 전체적으로 귀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강아지도 왕 발이면 왕 귀여운데 캐스퍼도 바퀴가 크니까 귀엽더라고요.(웃음) 추가로 예쁘다고 느낀 부분은 가로로 길쭉하게 되어있는 브레이크등과 동글동글한 헤드라이트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Q. 대형견을 키우는 입장에서 시승 기간 동안 캐스퍼 밴의 적재공간이 유용했나요?
소녀의행성 : 2열까지 통합하여 공간을 쓸 수 있어서, 짐을 여유롭게 실을 수 있었습니다. 대형견의 경우 2열 시트석에 카시트 혹은 켄넬을 적재하기가 비좁고 어렵습니다. 그런데 캐스퍼 밴 모델의 경우 공간이 넓다 보니 카시트와 대형견이 들어가도 공간이 많이 남았습니다. 요즘 언택트 시대에 맞게 캠핑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캐스퍼 밴 모델은 따로 루프랙을 설치하지 않아도 모든 용품을 적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주행 중 창문을 열면 강아지들이 머리를 내밀어 위험한데요. 캐스퍼 밴은 다른 차량과 달리 2열에 보호봉이 있습니다.
Q. 보호봉이 실제로도 강아지들의 안전에 도움이 되었나요?
소녀의행성 : 네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가끔 환기를 위해 창문을 열고 싶을 때나 바람을 쐬는 것을 좋아하는 강아지들이 많은데 걱정 없이 창문을 열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중대형견들은 마음 편히 문을 열고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입이 긴 아이들은 운전 상황에 따라 창문을 닫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Q. 캐스퍼 밴은 2열에 탑승한 강아지들이 자동차용 시트에 탑승할 때 보다 편안해 보였나요?
소녀의행성 : 2열 자리의 경우 사람에 맞춰서 설계가 되어 있어 경사가 있어서 강아지들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형견의 경우 차종에 따라 2열에 탑승이 어려운 경우도 많은데, 캐스퍼 밴은 대형견이 탑승하게 되어도 공간이 많이 남아서 매우 편안해 보였습니다.
Q. 캐스퍼의 다양한 애견 전용 액세서리들 중에서 어떤 액세서리가 가장 마음에 들었나요?
소녀의행성 : 제가 대형견을 키우다 보니 대형견 전용 사다리와 격벽이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대형견의 경우 고관절 질환을 가장 조심해야 하는데, 안전하게 차에 오르내릴 수 있는 사다리가 있어서 너무 편리했습니다. 대형견들은 30kg 이상으로 성인 여성이 들어서 차에 태우기가 너무 힘들거든요. 하지만 사다리 덕분에 대형견 그리고 견주도 편하게 탑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 사용했을 땐 아이가 어리둥절했지만 한번 사용하기 시작하니 잘 쓰더라고요. 살짝 아쉬웠던 건 사다리 폭이 조금만 넓었다면 더 안정적이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쉽게 접었다 펼쳤다 할 수 있는 사다리는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두 번째로 격벽은 편리한 운전과 안전을 보장해 주는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벽이 있으니 아이가 너무 가까이 붙지 않아 편했고, 운전도 안정적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또 운전 중에 아이가 걱정될 때에도 쉽게 확인이 가능한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추가로 격벽 커버는 털이 격벽에 달라붙는 걸 방지해 줘서 차에 털이 묻지 않아 좋았습니다.
Q. 직접 경험해 본 캐스퍼 밴의 최고 매력 포인트는 어떤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소녀의행성 : 귀여운 모습 속에 숨겨진 넓은 활용성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 같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이동하는데도 안정적이고, 평소에 짐들도 상당히 많이 적재할 수 있습니다. 터보 모델의 경우 경차라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속 성능도 우수했는데, 승차감도 푹신푹신한 느낌이 들어서 시승하는 동안 너무 만족하였습니다.
Q. 시승을 마치고 바로 구입하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소녀의행성 : 개인적으로 캐스퍼 밴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큰마음 먹고 어머니께 선물로 사드렸어요. 어머니께서도 너무 좋아하셨습니다. 추가로 반려견을 위한 굿즈들이 나와서 너무 좋기도 하고,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경형 SUV 캐스퍼는 현대자동차 드라이빙 라운지 및 캐스퍼 스튜디오, 쏘카 카셰어링, 크린카 카셰어링 시승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셰어링으로는 2시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좋은 기회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시승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소녀와 함께한 캐스퍼 밴 영상은 아래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