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 Ligh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EW H Jul 06. 2022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내가 구입해도 괜찮을까?

현대자동차의 스타리아는 라운지 캠퍼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캠핑카입니다. 지하주차장 진입이 가능하고, 4인 탑승 구성, 지능형 첨단 사양까지 모든 게 승용차와 같은 수준입니다. 게다가 캠핑장에서는 팝업 루프 시스템과 어닝 등을 활용해서 실내외 공간 모두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차량 내에서도 간단하게 식사를 하거나, 취침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어떤 분들이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를 구입하면 좋을지, 추천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팝업 루프 시스템으로 4명까지 취침이 가능한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좌)상부 수납 공간, (우)슬라이드 후방 테이블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는 취미 생활이 많은 분들께 가장 적합한 캠핑카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낚시를 즐기는 분들은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에 언제든 긴 낚싯대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부피가 크지 않다면 좌측 상단으로 보관할 수 있고, 짐이 많더라도 시트를 침대로 변환해서 안전하게 싣고 이동할 수 있죠. 그리고 낚시터를 찾다 보면 의외로 숙박업소가 없는 곳들까지 진입하게 되는데요.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와 함께라면 이런 상황에서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히 식사를 하거나, 수면을 취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의 실내

등산이나, 골프, 서핑, 사진 등 취미가 그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캠핑카를 취미를 위해서 활용한다면 취미생활과 인생이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캠핑카만 있다면 퇴근 후, 목적지에 도착해서 차량 내부에서 수면을 취할 수 있겠죠. 이렇게 하면 새벽 산행에도 컨디션 유지 및 일정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기동성이 좋아 여행용으로 적합한 스타이라 라운지 캠퍼

크기가 큰 캠핑카들은 브레이크가 밀리거나, 측풍을 타며, 차폭이 넓어서 주행에 대한 부담감이 큽니다. 그러나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는 일반 승용 모델처럼 언제나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으며, 심지어 지능형 안전사양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동성이나 주차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어서 1대의 차량으로 모든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각종 비용 측면에서 유리한 강점을 갖습니다.

별도의 공간 확보 필요 없이 두 명이 사용하기에는 여유로운 실내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는 특히 은퇴한 노년층에서 인기가 많은데요. 이 밖에도 4인 탑승에 4인 취침이 가능해서 손자, 손녀와 함께할 수 있는 심리적인 여유도 무시할 수 없는 강점으로 꼽힙니다. 물론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를 2인이 사용할 경우에는 훨씬 더 여유로운데요. 거실과 침실을 각각 1층과 2층으로 나눌 수도 있고, 1층만 사용할 경우에도 별도의 짐 정리를 하느라 고생할 필요가 없습니다.

배터리와 청수, 오수 등의 확인 및 각종 기능 조작이 가능한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는 노지에서도 전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여유로운 리튬-인산철 300A 배터리와 태양광 패널, 주행 충전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업계 최대 수준의 70리터 청수탱크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아이들도 좋아하는 팝업 루프 시스템
성인 두 명이 여유롭게 잘 수 있는 실내

아이들이 있는 4인 가족에게도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는 제법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노지 보다는 놀이시설이 갖춰진 캠핑장이나 리조트 등을 자주 방문하게 되는데요. 캠핑카에 웬만한 짐들은 항상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출발 전 준비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팝업 루프 시스템은 아이들이 꿈꾸는 다락방 같은 공간이 되기도 하며, 굳이 캠핑이 아니더라도 야외 활동 중에는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가 휴식처로 변신하기도 합니다.

70리터의 청수를 활용할 수 있는 외부 샤워기

밖에서 아이들이 모래놀이를 하거나, 야외 활동을 하다가 손발이 더러워지면 곧바로 외부샤워기를 통해서 세척이 가능합니다. 청수 용량이 70리터에 달하기 때문에 두 아이를 여러 번 씻겨도 충분한 양입니다. 그러나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의 그 어떤 장점보다 아이들과 함께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 아닐까요?

도심에서도 주차 스트레스가 없는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는 비즈니스 용도로도 활용성이 뛰어납니다. 내부 구조가 캠핑을 위한 세팅 같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업무용으로도 최적의 공간이 되어줍니다. 외부환경에 상관없이 커튼과 조명을 활용해서 원하는 분위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테이블을 펼쳐 노트북으로 일을 하거나, 식사를 할 수도 있고, 때로는 취침을 하거나 영화 감상도 가능하죠. 외부에서 업무를 보거나, 쉴 때도 좋지만, 특히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좌)업무 모드, (우)휴식 모드

특히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의 시트는 50:50 분할 시트여서 한쪽은 시트로, 한쪽은 침대로 변환할 수 있어서 조금 더 편리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차량 자체적으로 300A의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걱정 없이 전자기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는 그 목적이 캠핑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취미와 여행, 비즈니스까지 그 모든 것에 대응합니다. 차박도 좋지만, 캠핑카를 구입하면 준비와 정리에 필요한 소요 시간이 대폭 줄어듭니다. 심지어는 준비와 정리 과정을 생략할 수도 있죠. 시간을 아낀다는 것은 삶을 더욱 여유롭고 풍요롭게 즐길 수 있다는 뜻이 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떠날 수 있고, 가족들과 다양한 추억도 쌓을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을 수 있을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