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올 뉴 그랜저가 어느덧 출시 한지 한 달이 흘렀습니다. 출시 초반 디 올 뉴 그랜저는 사전 계약 기간 동안 약 10만 9천여 대가 계약되며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과거 세대의 그랜저를 관통해 계승한 디자인,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은 고급감 때문입니다.
출시 한 달이 지난 지금, 디 올 뉴 그랜저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어떤 파워트레인과 트림, 색상을 선택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디 올 뉴 그랜저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3.5, 스마트스트림 LPG 3.5,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까지 총 네 가지 파워트레인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엔진입니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엔진은 198마력의 최고출력과 25.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효율성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엔진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입니다. 디 올 뉴 그랜저의 최대 휠 사이즈인 20인치 휠을 장착한 모델의 복합연비는 11.2km/ℓ에 달합니다. 이는 디 올 뉴 그랜저의 자연흡기 파워트레인 중에서 가장 높은 효율성 보여줍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제외.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3.5와 스마트스트림 LPG 3.5 비교 시)
디 올 뉴 그랜저는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답게 기본 트림인 프리미엄 트림부터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석 승객 알림과 같은 폭넓은 지능형 안전 기술과 전좌석 열선시트, 2열 전용 암레스트,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e hi-pass와 현대 카페이 등의 기능이 지원되는 12.3인치 내비게이션 등의 편의 사양까지 풍부한 사양이 제공됩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부터는 안전성 및 편의성의 수준이 높아집니다. 수준 높은 사양을 지원하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 역시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많이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능형 안전기술은 더욱 진화해 후측방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등의 기능이 추가돼 주행 안전성을 높입니다.
시트는 천연가죽으로 변경되며 앞좌석에는 통풍기능이 추가됩니다. 운전석에는 18way, 쿠션 익스텐션, 릴렉션 컴포트 시트, 4way 럼버서포트, 스트레칭 모드 등이 포함됨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됩니다. 동승석은 8way 전동시트로 변경되며 워크인 디바이스, 릴렉션 컴포트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와 함께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이 추가되며 스티어링 휠 역시 이와 연동되는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기능을 지원합니다.
디지털 키 2,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개인화, 시동, 결재 등),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등의 폭넓은 편의사양도 기본 사양입니다.
디 올 뉴 그랜저는 어비스 블랙펄, 유기브론즈메탈릭, 바이오필락블루펄, 큐레이티드 실버 메탈릭, 녹턴 그레이 메탈릭, 밤부차콜그린펄, 트랜스미션블루펄, 세레니티 화이트 펄, 녹턴그레이매트, 유기브론즈매트에 이르기까지 총 10가지 차체 색상을 제공합니다. 추가로 일부 색상은 펄을 사용하기도 하고, 일부는 무광 색상으로 구성해 차체 색상에 따라 차량의 분위기도 크게 달라지는 것도 이번 디 올 뉴 그랜저의 색상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가지에 이르는 디 올 뉴 그랜저의 차체 색상 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색상은 어비스 블랙펄이 차지했습니다. 어비스 블랙펄은 전통적으로 대형차와 고급차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검은색에 펄을 추가해 깊이감을 더 한 색상입니다. 어비스 블랙펄 외에도 녹턴 그레이 메탈릭, 세레니티 화이트 펄 순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20-30 구매자들의 경우 어비스 블랙펄보다 세레니티 화이트 펄이 더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등 연령층별로 세 가지 색상의 선호도가 약간씩 다르긴 하지만, 세 가지 색상은 전 연령 층에서 모두 동일하게 선호도가 높은 색상입니다.
디 올 뉴 그랜저는 실내 색상도 다양하게 지원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존중했습니다. 실내는 블랙 모노톤, 인디고/브라운 투톤, 블랙/브라운 투톤, 라이트그레이, 인디고/브라운 투톤(캘리그래피), 블랙모노톤(캘리그래피), 블랙모노톤(블랙잉크), 인디고/브라운 투톤, 블랙모노톤, 블랙/브라운 투톤, 인디고/그레이 투톤(캘리그래피), 라이트그레이, 브라운베이지 투톤(캘리그래피) 등 트림에 따라 13가지 실내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소비자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실내 색상은 블랙모노톤입니다. 특히 블랙모노톤은 트림별로 실내 가죽 재질이 바뀌는 디 올 뉴 그랜저의 특성에 맞춰 인조가죽,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 가죽 재질 달라지더라도 동일하게 선택할 수 있는 실내 색상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내 차 만들기’ 모의 견적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 차 만들기’는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을 분석해 파워트레인과 트림, 옵션 등을 추천해서 알려줍니다. 그러나 디 올 뉴 그랜저는 추천 옵션이 표기되는 현대자동차의 다른 차량들과 다르게 추천 옵션이 전무합니다. 이는 디 올 뉴 그랜저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옵션의 부족함은 체감하지 못할 정도로 훌륭한 상품성을 갖춘 플래그십 세단이기 때문입니다.
사전계약 기간 동안 약 10만 9천여 대가 계약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급차 디 올 뉴 그랜저, 여러분은 어떤 그랜저를 구매하고 싶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