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2023 H Ligh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EW H Aug 10. 2023

“디자인만 바꾼게 아니었네?”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현대자동차는 7월 26일 아반떼 N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아반떼 N을 공개했습니다. 더 뉴 아반떼 N은 지난 3월 출시한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입니다. 또한 더 뉴 아반떼 N은 앞서 지난 4월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디자인이 최초 공개되며 이목을 끌었던 모델입니다.

현대 더 뉴 아반떼 N

더 뉴 아반떼 N은 더 뉴 아반떼의 디자인 테마인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를 기조로 N의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가 더해지며 기존 아반떼 N 차별화를 이룬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전면부는 기존 아반떼 N 대비 검은색 무광의 적용 범위가 확대되며 더욱 낮고 와이드한 이미지가 강조됐습니다. 여기에 범퍼의 디자인을 더욱 예리하고 입체적으로 다듬었고, 헤드램프의 입체감을 강조해 공격적인 전면부를 완성했습니다.

현대 더 뉴 아반떼 N

측면 하단부에는 전면부터 후면까지 길게 이어지는 N 전용 레드 스트립을 적용했고 19인치 리볼버 타입의 알로이 휠을 신규 적용했습니다. 후면은 더 뉴 아반떼 N 전용 스포일러와 차체 색상과 대비를 이루는 투톤 범퍼를 통해 고성능 차만의 역동성과 무게감을 강조했습니다.

현대 더 뉴 아반떼 N

더 뉴 아반떼 N은 기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받은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이 적용됩니다. 더 뉴 아반떼 N에 적용된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은 280마력의 최고출력과 40kgf.m의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8단 습식 DCT가 적용된 모델의 경우 N 그린 쉬프트(NGS)를 작동할 경우 터보 부스트압을 높여줘 일시적으로 최고출력을 290마력까지 높여줍니다.


또한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은 약 5,500 rpm부터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를 꾸준하게 유지하는 플랫파워 특성이 적용됐습니다. 이를 통해 가속구간에서 운전자는 더 뉴 아반떼 N의 잠재력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 더 뉴 아반떼 N

더 뉴 아반떼 N은 국내에서 현재는 신차로 구매할 수 있는 몇 대 남지 않은 수동 변속기 적용 차량입니다. 수동 변속기 모델에는 N 코너 카빙 디퍼렌셜(e-LSD, 전자식 차동제한장치), 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 런치 컨트롤 등의 운전의 재미를 더해주는 사양들이 기본 제공됩니다. 8단 습식 DCT 모델에는 앞서 언급한 사양 외에도 N 그린 시프트(NGS), N 파워 쉬프트(NPS), N 트랙 센스 시프트(NTS) 등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해주는 사양이 더욱 강화됩니다.


앞서 출시된 더 뉴 아반떼의 상품성은 이번 더 뉴 아반떼 N에도 고스란히 반영돼 운전의 재미뿐만 아니라 높은 상품성을 갖춘 차량으로 거듭났습니다. 더 뉴 아반떼 N은 고강성 경량 차체,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8 에어백이 기본 적용됐습니다. 이와 함께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후측방 모니터(BVM),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빌트인 캠 등 안전 및 주차편의 사양을 신규 적용했습니다.

현대 더 뉴 아반떼 N

또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안전 하차 경고(SEW), 차로 유지 보조(LFA) 등 지능형 안전기술도 폭넓게 적용돼 안전한 운전을 돕습니다.


이 밖에도 에어컨 사용 후 시동을 끄면 블로우가 자동으로 작동해 에어컨 내부를 말려 세균 및 곰팡이균에 의한 악취를 예방하는 애프터블로우, 외장앰프가 포함된 8 스피커가 적용된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등의 편의사양도 기본 적용돼 감성적인 측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자랑합니다.

현대 더 뉴 아반떼 N 라인

현대자동차는 더 뉴 아반떼 N을 출시하며 N 모델로부터 영감을 받아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내·외장 디자인을 적용한 아반떼 N 라인도 함께 출시했습니다. 또한 이번 더 뉴 아반떼 N 라인은 가솔린 하이브리드 엔진에도 추가 운영돼 소비자가 다양한 파워트레인에서 고성능 디자인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대 더 뉴 아반떼 N 라인

이번 더 뉴 아반떼 N 라인은 역동성을 더한 전후면 범퍼, 18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립타입 스포일러, 반펀칭 가죽 스티어링 휠, 전용 기어 노브 및 가죽 시트 등이 적용돼 스포티한 감성을 내·외장에서 모두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 뉴 아반떼를 기조로 고성능을 더한 더 뉴 아반떼 N과 N 모델로부터 영감받아 내·외장 디자인의 차별화를 꾀한 더 뉴 아반떼 N 라인은 가까운 현대자동차 전시장과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에어컨 냄새 걱정 끝! 애프터 블로우에 대한 모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