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보일 2024 부산 모빌리티쇼가 개막을 알렸습니다. 특히 현대차 부스는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 캐스퍼 일렉트릭의 세계 최초 공개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볼거리로 자동차에 관심 많은 이들의 발길을 이끌 준비를 마쳤습니다. 그 현장을 함께 보실까요?
부산모빌리티쇼를 찾아가야 할 이유,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캐스퍼 일렉트릭을 만나기 위해서 아닐까요?
캐스퍼의 단단하고 다부진 외관을 물려받으면서 현대차 전동화 모델만의 차별화된 픽셀 그래픽을 적용해 전기차만의 아이코닉함과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갖춘 캐스퍼 일렉트릭은 독보적인 상품성과 합리적 가격을 앞세워 전기차 대중화를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는 모델입니다.
또한 기존 캐스퍼 대비 230mm 길어진 전장과 15mm 넓어진 전폭을 기반으로 더 크고 넓어진 공간을 갖췄습니다. 거주성과 공간활용성, 주행 안정성까지 높여 더욱 차별화된 상품성을 선보이고 있죠. 스티어링 칼럼에 탑재된 전자식 변속 칼럼을 적용해 센터페시아 하단부를 슬림화하고 벤치 타입 시트를 적용해 더 넓고 쾌적한 거주공간을 확보한 것도 돋보이는 점입니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49kWh급 NCM 배터리를 탑재하고 315km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30분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해 도심 라이프스타일에 걸맞은 성능과 상품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 내부는 물론, 외부에서도 220V 전원을 자유롭게 공급할 수 있는 V2L 기능을 적용해 전기차로서의 활용성을 더욱 높였죠.
캐스퍼 일렉트릭은 부산모빌리티쇼를 방문객들을 위해 특별한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캐스퍼 일렉트릭의 주행성능을 실내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캐스퍼 일렉트릭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인스트럭터가 실내에 마련된 70m 길이의 트랙을 40km/h의 속도로 주행합니다. 캐스퍼 일렉트릭의 성능과 상품성을 직관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인 셈이죠.
현대차 부스에서는 캐스퍼 외에도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캐스퍼 일렉트릭 3대를 중심으로,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 등의 승용 모델, ST1과 엑시언트 FCEV 등의 상용 모델, 아이오닉 5 N과 N Vision 74로 이어지는 고성능 모델, 그리고 스페이스 모빌리티와 스페이스 파빌리온, SA-2 등 미래 모빌리티까지 현대차의 전기차 라인업이 모두 전시되어 관람객들에게 전동화 모빌리티의 현재와 미래를 생동감 있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현대차 부스에서 주목해야 할 또다른 한 가지는 바로 ‘수소’입니다. 현대차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수소전기차 넥쏘, 10개국에서 운행되고 있는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등을 선보이며 수소차 산업의 선두를 달리고 있죠. 무한한 가능성과 가치를 지닌 수소차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도 부산모빌리티쇼를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올해 초 CES에서 공개한 수소 미래 모빌리티 ‘스페이스 모빌리티’와 ‘스페이스 파빌리온’을 국내 최초로 만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수소 에너지의 순환 및 모빌리티의 기능과 역할을 설명하는 상설 미니 쇼케이스를 통해 앞으로 다가올 수소 모빌리티의 현실화를 구체적으로 그릴 수 있게 했습니다.
엑시언트 수소트럭을 어린이들의 놀이터로 특별하게 꾸민 ‘엑시언트 아케이드’는 어린이 방문객이 가장 좋아할 장소일지도 모릅니다. 지속가능한 에너지원인 수소의 가치를 어린이들의 눈높이로 쉼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공간이죠.
이곳에서는 수소로 만들어지는 전기의 원리를 ‘로블록스’와 오프라인 형태의 게임으로 체험할 수 있어, 수소 에너지가 멀리 있는 것이 아닌 우리 곁에서 함께하게 될 친근한 에너지원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다 직접적인 전기차 경험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 구입을 고민 중인 분들이라면, 메인 부스 왼편에 자리 잡고 있는 ‘EV Lab’에 방문해 보세요.
이곳은 전기차 구입의 진입장벽으로 작용하던 고민을 해결해주는 장소입니다. 충전, 비용, 서비스 등의 유형으로 나눠 소비자들의 고민을 진단하고 각 유형별로 적합한 ‘EV 케어 프로그램’을 처방해주는 연구소 콘셉트의 체험 공간이죠.
전기차 구입 과정에서 고민이 많았던 소비자라면 ‘EV Lab’에 설치된 다양한 체험 활동과 솔루션을 통해 현실적인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야외 행사장에서는 전기차 시승을 통해 뛰어난 성능과 상품성을 상품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드라이빙 라운지’도 운영 중입니다. 아이오닉 5와 함께 광안대교 시승코스를 약 30분간 주행할 수 있으며, 시승 후 구매상담을 하면 전기차 10만 원 할인 쿠폰도 지급됩니다.
부산역에서도 특별한 프로그램이 운영 중입니다. 역 광장 앞에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의 렌탈 시승 라운지를 마련하고 1박 2일, 2박 3일 장기 시승을 할 수 있도록 했으니 열차를 이용해 부산을 찾아온 분들이라면 전기차로 더 특별한 부산 여행을 즐겨보세요.
야외 주차장에서는 고성능 N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N 스트릿 부산’ 행사도 함께 열립니다. 나만의 커스텀 N 굿즈를 만들어 볼 수 있는 ‘N 커스터마이즈 숍’, N 오너들의 취향이 담긴 차량을 전시하는 ‘N 카밋(Car-meet)’,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 존’ 등 고성능 N 브랜드를 재미있고 짜릿하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죠.
현재 판매되고 있는 N 모델뿐 아니라 모터스포츠에 참가했던 다양한 레이스카, 퍼포먼스 컨셉트카 ‘NPX1’ 등 평소에는 쉽게 만날 수 없던 특별한 N 모델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N의 고성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N 짐카나 택시’ 또한 놓쳐서는 안 될 필수 코스 중 하나입니다. 모터쇼를 모두 둘러봤다면 야외 행사장에서 아이오닉 5 N이 전하는 짜릿한 재미를 놓치지 마세요.
부산모빌리티쇼는 7월 7일까지 진행됩니다. 세계 최초로 공개된 전기차 캐스퍼 일렉트릭을 가장 빠르게 만나보고 싶다면, 현대차가 그려나가고 있는 현재와 미래의 친환경 모빌리티가 궁금하다면, 더 늦지 않게 부산으로 찾아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