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쥬얼스토리 Jun 24. 2024

글로벌 리더십을 반영한 트렌디한 UI/UX 디자인 사례

팬엔터테인먼트 웹 사이트 구축 사례


PROJECT :  Pan Entertainment PC / Mobile Web


INTRODUCTION : 팬엔터테인먼트는 오랜 시간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하여 다수의 히트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뿐 아니라 2002년 드라마 '겨울연가'를 제작 및 해외 진출을 성사시켜 대외적으로 한류를 선도한 첫 기업입니다. 기존의 올드한 이미지를 벗어나 팬엔터테인먼가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들로 경직되고 딱딱한 모습이 아닌 트렌디하면서 회사의 입지를 높일 수 있는 모습을 중점지어 UI/UX로 풀어내고자 했습니다.


WORK : 기획 / 디자인 / 퍼블리싱 / 개발


TAG : #UI/UX #웹사이트구축 #반응형웹 # 글로벌 # 엔터테인먼트



PROJECT OVERVIEW

한류를 통해 세상과 소통

오랜 역사를 지닌 글로벌 기업 팬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콘텐츠와 기업의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국내·외로 보여주는 것이 프로젝트의 목표입니다.


K-DRAMA NO.1 : 한류 드라마의 시초이자 한류 세계화에 앞장서는 미디어 콘텐츠 기업

ENTERTAINER : 한류를 빛내는 작품들을 제작하는 작가, 감독 및 아티스트들로 구성

BUSINESS : 드라마 외에 영화 음반, 예능 등 미디어 콘텐츠의 확장


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종사자들과 팬들과의 강화된 소통을 기반으로 다양한 컨텐츠들을 보다 세밀하게 구분하고 이용자들이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며 컨텐츠 속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DESIGN CONCEPT

그래픽 모티프를 반영한아이덴티티 강화

로고를 기반으로 한 그래픽 모티프와 일관성 있는 레이아웃 및 색상 가이드를 반영하여 팬엔터테인먼트의 정체성과 통일감을 한층 강화시켰습니다. 로고에 담긴 '바른 마음, 바른 손으로 새로운 작품과 가치를 창조'의 의미와 '한류의 시초, 한류의 세계화'라는 포부에서 착안해 원(One, Circle)을 모티프로 설정했습니다. 원의 형태와 라운드 코너, 곡선 등을 UI/UX에 반영하여 팬엔터테인먼트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시각적으로 더욱 돋보이게 디자인했습니다.



TONE : 팬엔터테인먼트의 브랜드 컬러 오렌지 계열을 중심으로 사용하되, 무분별한 색 사용을 피하여 아이덴티티를 강화시키고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사용자가 콘텐츠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흰여백을 두어 시각적으로 효과적인 정보전달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GRAPHIC MOTIF :팬엔터테인먼트의 그래픽 모티프는 브랜드 로고의 타이포그래피에 착안하여 다양한 그래픽 요소로 형상화했습니다. 로고의 특징인 원형과 곡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모티프는 디자인의 정체성을 간직하면서도 활용성이 높습니다.


LAYOUT : 일관성 있는 레이아웃 컨셉을 유지하여 사용자에게 일관된 아이덴티티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 사이트를 보완하여 폰트 크기와 스타일, 줄 간격, 색상 등의 요소들을 조절하여 콘텐츠를 보완하고 사용자의 이해를 높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용자 중심의 UI/UX 개선: 데이터 이상의 접근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