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홈페이지 분석
PROJECT OVERVIEW
비쥬얼스토리는 삼성웰스토리 360솔루션 사이트의 구축을 진행했습니다.
F&B 비즈니스 솔루션 구축을 B2B로 진행하는 클라이언트의 특징을 UX/UI로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삼성 그룹과 삼성웰스토리의 Key Color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시안 작업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반영하였으며,
안정감과 신뢰, 전문성과 사용자 친화적인 Look $ Feel을 Key로 잡고 전체적인 Tone & Manner를 완성하였습니다.
· Identy : B2B F&B 비즈니스 컨설팅 솔루션
· Look & Feel : 삼성, 삼성웰스토리의 Key Color
· Tone & Manner : 안정감과 신뢰 사용자 친화적
컨셉 : 첫 브랜드의 시작을 알리기 위하여 웹 사이트의 상징인 로고와 비즈니스의 핵심인 음식 등을 활용하여 메인 이미지를 연출 하였습니다.
Target : 클라이언트의 사업분야(외식업 종사자)와 구축하려는 사이트 아이덴티티를 중심으로 타겟 유저를 도출하고, 타겟 유저의 연령대로 유추되는 30~60대까지의 니즈를 정서적인 측면에서 분석하여 선호 가능성이 높은 Color와 Shape, 그리고 문장의 Tone & Manner를 정리하였습니다.
· 사업 확장이나 프랜차이즈 사업을 고민하는 대형식당
· 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이 필요한 F&B기업
· 식자재 유통 관련 사업을 준비중인 식자재 서비스 업체
Action Plan
· Design : 삼성과 삼성웰스토리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Look & Feel
클라이언트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키 비쥬얼은 플랫하게 하고 강조가 필요한 영역들에는 아이소메트릭 비쥬얼 요소와 아이콘/일러스트를 배치하였습니다. 배치의 기준은 다양성과 일관성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변화속의 통일감에 초점을 맞춰 Aseet 하나 하나의 디자인을 구성하였습니다.
Cathphrase : 비즈니스 파트너로써의 신뢰감과 안정감을 줄 수 있는 Tone & Manner
각 페이지의 플로우를 UX중심으로 사전 정의하고, 기획안을 도출하여 클라이언트와 소통하였습니다. 여러 차례의 디벨롭과 문구 수정 요구를 수용하고, 최종적으로는 사이트 전체의 문구에 대한 전문 카피라이터의 검수를 통해 꼼꼼하게 정의하였습니다.
Website System :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바로 접근 할 수 있는 부가적인 UI를 유관페이지에 구성
궁극적인 목표인 컨설팅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을 주요 CTA를 통해 배치했으며, 고객의 성장 스토리 등의 유관 콘텐츠와의 접점을 최대한 확보하여 고객스토리에 적용된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유입 될 수 있도록 UI/UX를 구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