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죠작가 Nov 05. 2023

있는 그대로 바라본다는 것은

카피라이팅 수업 때의 일이다.


하나의 사물을 정해 아주 상세하게 묘사하는 과제라니. 사랑스러운 맛이니, 귀여운 색감이니 평소에도 이상한 표현법을 가진 나인데... 꽤 난감했다. 하지만 해야 하는 일이기에 묘사하고 싶은 사물을 애써 찾아보았다. 좋아하는 가수의 앨범, 항상 손에 쥐고 있는 휴대전화, 이불, 노트북 등 주변에 많은 것들이 존재했다. 때로는 나의 필요로, 욕심으로 채워진 작은 방 안. 그중 최근에 생일 선물로 받은 키보드로 선정했다. 시야에 걸린 것들 중 가장 아끼니까, 가장 쉬울 것 같았다. 하지만 당연하게도  여간 쉬운 일이 아니었다. 사물을 있는 그대로 보는 것은 무엇인가. 모양, 색, 질감 등 모든 특성을 글로써 표현해야 했지만, 어쩐지 나의 글에는 느낌과 감정으로 가득했다. ‘키보드 색상이 귀엽다.‘ ’ 버튼이 옹골차 두드리고 싶다.‘ 등등 묘사와는 거리가 먼 말. 부끄러운 단어들에 숨고 싶은 기분도 잠시... 진득한 생각을 한다.


나는 주변 사람들과 상황을 정말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있나? 그저 내 느낌대로 구분 지어 판별하기 바빴던 건 아닐까. 무언가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 내 삶에서 가능한 일이긴 할까.

매거진의 이전글 좋아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