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박 조코비치와 윔블던 준결승 경기를 치르게 된 카메론 노리는 누구인가. 여기 그에 대한 정보가 있다.
카메론 노리는 영국 단식 전문 테니스 선수이다. 영국 선수로서 윔블던 대회에 남아 있는 사람은 노리뿐이다. 앤디 머레이, 엠마 라두카누, 헤더 왓슨은 모두 윔블던 대회에서 탈락했다.
노리는 영국 최고 선수로서 벨기에의 데이비드 고핀을 8강전에서 물리쳤다. 카메론 노리가 누구인지 알아보자.
노리는 26세로 뉴질랜드에서 성장했다.
노리는 1995년 8월 23일 남아프리카 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데이비드이고 스코틀랜드인이고 어머니 헬렌은 웰쉬 출신이다. 가족들은 노리가 세 살 되던 해에 남아공을 떠나 뉴질랜드 오클랜드로 이주했다. 여동생 브로웬이 있다.
그는 여섯 살 때 집 주차장 들어가는 통로에서 테니스를 하기 시작했다. 노리의 부모는 모두 스쿼시를 했다. 어머니가 노리에게 테니스를 하도록 했다. 이후 노리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하여 미국으로 간다.
노리의 인스타그램에는 테니스 훈련, 게임 등으로 가득하다. 테니스를 하지 않을 때에는 여자 친구와 해변에서 서핑을 하거나 새로운 곳을 여행하기를 즐긴다. 노리는 텍사스 포스 우스에 있는 대학에 진학해서 사회학을 전공했다. 대학에서 테니스 팀 '혼드 프로그'에서 활동했다.
2013년부터 영국 선수로 활동했으며 2017년 프로 데뷔하였다. 8개월 후 데이비스컵 대회에 출전한다. 데이비스 컵 주장 존 로이드는 "가장 인상적인 출발"이라 말했다.
윔블던은 노리가 가장 애호하는 대회이다.
노리는 8강전 경기에서 매우 즐겁게 경기했다. 포스 워스에서 훈련하던 때와 마찬가지였다. 노리는 런던 남서쪽, 윔블던에서 멀지 않은 국립 테니스 센터에서 훈련할 때도 마찬가지였다.
런던을 고향이라고 부른다. 노리는 차를 운전하지 않는다. 그래서 윔블던 코트에 연습하러 올 때는 자전거를 타고 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안드레 아가시와 라파엘 나달이 그의 우상이다.
영국인으로서 윔블던 8강에 오른 것은 2017년 앤디 머레이와 2019년 요한나 콘타 이후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