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테니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리다 Dec 20. 2022

테니스) 왜 선수들은 바나나를 먹을까?

바나나 효능

프로 테니스 선수 경기를 볼 때마다 선수들이 바나나를 먹는 것을 본다. 왜 테니스 선수들은 바나나를 먹을까? 어떤 이점이 있을까.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 바나나를 먹음으로써 얻는 이익에 대해서 탐구하고자 한다. 또한 바나나에 얽힌 유명한 사건들도 함께 보겠다. 테니스 코트에서 더 나은 기량을 펼치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테니스 선수들이 바나나를 먹는 6가지 이유

테니스 선수들이 바나나를 먹는 6가지 이유

테니스 선수들은 몇 가지 이유 때문에 바나나를 먹는다. 바나나는 테니스 선수를 위한 훌륭한 선택지가 되기 때문이다.


1. 에너지원

첫 번째로 바나나는 탁월한 에너지원이다. 천연당이 신속하게 글루코스로 전환되고 이것은 신체 에너지로 사용된다. 이러한 이유로 경기 중 선수들이 바나나를 먹는 것을 자주 목격하게 된다. 바나나는 장시간 경기에서 에너지 레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2. 항산화 기능

바나나는 또한 우수한 항산화 기능을 한다. 바나나의 영양소들은 손상세포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바나나에 있는 항산화제는 경기 후 염증을 감소시키고 신체 회복 시간을 향상한다.


3. 섬유질

바나나는 식이 섬유의 좋은 재료이다. 이 영양소는 소화 기능과 혈당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능이 있다. 이것은 테니스 선수에게 매우 중요한다. 경기하는 동안 혈당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함으로 에너지 에벨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탄수화물

바나나는 탄수화물의 좋은 재료이다. 이 영양소는 테니스 선수에게 필수 요소이다. 왜냐하면 탄수화물은 글리코겐을 보충해주기 때문이다.

글리코겐은 운동하는 동안 근육을 움직이기 위한 에너지 원이다. 그러므로 테니스 선수는 경기를 위해 반드시 탄수화물을 소모한다.


5. 칼륨

바나나는 칼륨의 원천이 된다. 칼륨은 혈압과 심박수를 조절하는 영양소이다.

칼륨은 또한 수분과 전해질의 균형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수분과 전해질의 균형은 선수에게 매우 중요하다. 땀을 많이 배출하므로 전해질 균형이 깨지기 쉽기 때문에 이러한 조절 기능은 특히 중요하다.


6. 비타민과 미네랄

바나나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원료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 예방에 매우 중요하다.

바나나 속에 있는 몇 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은 비타민C, 칼륨, 마그네슘과 아연을 포함하고 있다.


바나나는 선수들에게 스포츠 음료보다 더 좋은 선택일까?

테니스 선수에게 바나나는 스포츠 음료보다 더 낫다. 선수들은 경기 중 많은 땀을 배출하므로 전해질을 보충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이유로 선수들은 수분 공급을 위해 스포츠 음료를 필요로 한다.

하지만 바나나는 스포츠 음료보다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고 칼륨은 근육 기능을 위한 필수 전해질이기 때문이다. 또한 바나나는 천연 당을 포함하고 있으며 천연당은 에너지 레벨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준다.

거기에 더하여 바나나는 먹기가 편하고 식료품 가게에서 구하기도 편리하다. 반면 스포츠 음료는 비싸고 인공 재료를 포함하고 있다.

수분 조절과 에너지 공급을 위해 경기 중에 바나나는 선수들에게 더 나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자료출처:

 Why Do Tennis Players Eat Bananas? Energy, Potassium, Carbs (tennisuniverse.org)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