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협동조합 청풍 Mar 18. 2023

강화유니버스 세계관 키워드로 만나는 동네가게

2021. 06. 28. 발송분


안녕하세요, 강화쿠키레터입니다!


강화유니버스는 강화의 근사한 동네가게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연결된 동네가게들은 강화유니버스의 세계관에 공감하며, 각자의 방식으로 강화유니버스의 세계관을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강화유니버스의 세계관이 궁금하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강화유니버스 세계관 11개의 키워드 중 가게의 정체성과 가장 맞닿아있는 키워드는 무엇인지 사장님들께 직접 여쭤봤습니다. 

다루지 - 연결


"다루지에 다양한 목적으로 오세요. 차를 드시고 싶으셔서 오시는 분들도 있고, 바느질을 하고 싶으셔서 도구를 들고 오시기도 하고, 농사짓는 친구들이 와서 쉬어가기도 하고, 도시에서 오시기도하고. 매우 다양한 사람들이 동시간대에 같은 공간에 있는게 재미있어요." @daruzi.yeonmi  



희와래 - 다양성


"희와래는 견과류, 우유 알러지 있는 사람들이나 비건 지향인들이 선택할 수 있는 카페예요. 두유도 수요가 많진 않았지만 소수를 위해서 했어요. 식물성 우유 종류도 다양하니까 되게 좋아하시더라고요. 그런 데에서 희열을 느끼는 것 같아요. 우리 가게에 찾아 오시니까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끔 하고 있어요. 강화도에 와서 마음이 더 편해진 것 같아요. 다양한 사람을 자연스럽게 만나요." @heewarae_official



소문난 감자탕  - 즐거움


"제가 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사는게 되게 흔치 않은거라고 생각하거든요. 저는 작은 가게를 경영하고 싶었어요.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즐겁게 하고 있죠. 매일 다르긴 하지만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거니까요." @pil_june_gamja



조커피랩 - 로컬


"동네를 많이 아끼거든요. 동네가 잘 됐으면 좋겠고. 제가 잘 되면 사람들도 또 오는거라. 조커피랩은 저한테도 의미가 깊죠. 제 인생에 엄청 큰 부분이니까. 나중에 딴걸 하더라도 기틀을 마련하게 해준 고마운 가게예요. 가능하면 최대한 길게 할 생각이에요." @joecoffeelab



루아흐 - 소통


"저는 소통을 제가 해야만 하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주방들어가서 요리 내고 돈 받고 하면 그냥 요리하는 사람이죠. 근데 저는 그럴려고 여기를 차린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사람들하고 얘기 많이하고 어떤걸 드시고 계시고 이런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요. 그러면서 얻는 즐거움도 있고요 다앙한 사람들하고 친구가 되는 것 같아요." @ruach_kanghwa




강화의 동네가게를 구경하다보면 저마다의 개성과 가치관이 드러나서 재미있답니다. 강화유니버스는 계속해서 동네가게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거예요. 동네가게와의 재미있는 협업도 준비 중에 있으니 앞으로도 강화유니버스 소식 놓치지 마세요! 



본 게시글은 2021.06.28 발송된 강화쿠키레터입니다.

강화쿠키레터 구독을 원하신다면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뉴-로컬 그룹, 고양이 히어로즈의 멤버를 찾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