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비 오는 타이중 거리에서

아이스크림이랑 커피, 찐 텐션 UP

by 빛나

(비가 살짝씩 내렸다. 우산이 필요할 정도는 아니었지만, 바람이 차가웠다. 춘수당에 들어서자마자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당귀탕이 테이블 위에 놓였다.)


당귀탕: “후끈후끈~ 몸이 으슬으슬할 땐 나만 한 게 없지. 한 숟갈만 떠봐, 속까지 따뜻해질걸?”


쿠로미 케이스: “흥, 그건 네 역할이고! 나는 주인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줬다고~ 오늘 나를 손에 넣고 얼마나 기뻐했는데?”


당귀탕: “그래, 네가 귀엽긴 하지. 하지만 귀엽다고 몸이 따뜻해지는 건 아니잖아. 난 피곤했던 하루를 스르르 녹여주지.”


쿠로미 케이스: “흠… 인정! 주인 오늘 10km나 걸었으니 엄청 지쳤을 거야. 그러고 보니, 나무향 가득한 카페에서 딸기 아이스크림이랑 따뜻한 커피를 먹었던 거 기억나?”


당귀탕: “차가운 거랑 따뜻한 거 조합, 의외로 괜찮더라. 처음엔 차가워서 움찔하던데, 바로 커피 한 모금 머금으면서 ‘오, 이 조합 좋다’ 했잖아.”


쿠로미 케이스: “맞아, 교정 중이라 얼음은 못 먹지만, 딸기는 괜찮았거든. 조심스럽게 한 입씩 먹는 모습이 귀엽더라니까.”


당귀탕: “결국, 차가운 것도 따뜻한 것도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게 중요하다는 거지.”


쿠로미 케이스: “그럼! 그리고 그 길을 따라 걷다가 심계신촌 골목길에서 커피 한 잔 마셨을 때 그 기분도 잊을 수 없잖아. 거기서 아기자기한 가게들 사이를 거닐다 보니 어느새 커피 한 잔이 손에 들려 있었잖아.”


당귀탕: “그 분위기 정말 좋았어. 작은 가게들이 줄지어 있어서, 걷다 보니 마치 다른 세계에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이었어.”


쿠로미 케이스: “그런데 그 디저트, 수플레 팬케이크도 완전 최고였잖아! 포크를 대자마자 폭신하게 사르르 무너졌잖아. 입 안에서 단맛이 퍼지면서 행복해졌어.”


당귀탕: “그럴 때 주인의 얼굴도 정말 행복해 보였어. 작은 행복이지만, 그런 것들이 하루를 특별하게 만든다고 생각해.”


쿠로미 케이스: “맞아! 그리고 그 후에는 컴트루커피 지나서 녹광계회도 거쳐 라라포트로 갔잖아. 거기서 생맥주 한 잔, 브라보비어에서 마무리.”


당귀탕: “응, 약간 즉흥적이었지만 그만큼 더 재밌었어. 마지막에 쿠로미 핸드폰 케이스도 득템 했잖아!”


쿠로미 케이스: “맞아, 그 덕분에 내 자리가 주인 손에 딱 맞게 들어갔지. 주인은 그때 완전히 흐뭇해 보였어.”


당귀탕: “이렇게 작은 순간들이 쌓여서 결국 좋은 기억이 되는 거야.”


(밖에서는 여전히 가랑비가 내리고 있었다. 창가에 비친 흐릿한 불빛이 아늑하게 느껴졌다.)

에필로그


길었던 하루, 피곤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작은 행복들. 국물 한 모금, 핸드폰 케이스와의 만남, 그리고 소소한 디저트와 커피의 순간들. 그 모든 것들이 어우러져 오늘의 기억을 만든다.


‘이런 날도, 꽤 괜찮네.’


블로그 : 정보. 추가에피소드

https://m.blog.naver.com/bina800726


[나만의 감성카드 : 내 인생 타로 아키텍처 30번째 카드]


카드 이름: 감성의 조화

행운의 숫자: 1

행운의 색깔: 녹색, 초록색, 검은색

인센스: 드래건 블러드

에센셜 오일: 타이완 자스민, 타이완 차나무


카드 의미:

‘감성의 조화’ 카드는 내면의 평화와 외부 세계와의 균형을 찾는 시점을 나타낸다.

자연과 치유의 상징인 녹색과 초록색, 깊은 통찰력을 의미하는 검정색은 감정의 균형과 명확함을 이끌어낸다.


카드 해석:


기본적인 해석: 감정적 균형을 찾고, 내면의 갈등을 풀어야 할 시점이다. 과도한 감정적 반응이나 이성적 사고에 치우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긍정적 해석: 타이완 자스민의 부드러운 향은 감정의 치유를 돕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낸다. 드래곤 블러드 인센스와 함께라면 더 강력하고 명확한 변화를 경험할 것이다.


부정적 해석: 감정을 억누르거나 내면의 갈등을 방치하면 균형을 잃을 수 있다. 감정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과도한 방어를 피해야 할 때이다.


에센셜 오일 추천 이유:


타이완 자스민: 감정의 균형을 맞추고, 부드럽게 풀어주는 향기다. 스트레스 해소와 내면의 치유에 효과적이다.


타이완 차나무: 집중과 정화를 돕고, 감정적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유용한 오일이다.


‘감성의 조화’ 카드는 내면의 평화와 균형을 찾고, 감정적으로 자유로운 상태로 나아가야 할 시점을 알려준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타이중의 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