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이랑 Aug 15. 2021

B형 여자

B형 여자에 대한 고찰 인척 하면서 사랑 고백

  넷플릭스에 “엽기적인 그녀 추천되었다. “엽기적인 그녀 20년이 흘러도  마음을 사로잡았다. 처음 보았을 때부터 그녀의 거침없는 성격과  속의 여린 모습에 반했다.  뒤로 나의 이상형은 전지현이었다.

 

 전지현을 처음 본 것은 잉크젯 광고에서였다. 테크노 춤을 추는 섹시한 이미지였다. 섹시한 광고 모델 정도로 생각하고 지나쳤었다. 그런데 “엽기적인 그녀”에서 그녀의 역할은 매력적이었고 전지현이란 배우의 실제 성격은 모르지만 그녀에 대한 환상을 갖게 했다.


 전지현의 팬이라며 열렬한 반응을 보이진 않았지만 그녀가 나오는 영화나 드라마 챙겨보았다. 물론 역할마다 성격이 달랐으나 가장 좋아하는 역할은 “엽기적인 그녀”의  그녀이다.


 연애 초에 아내는 “전지현이 예뻐? 내가 예뻐?”라는 질문을 종종 했지만  번도 이기지 못했다. 그만큼 많이 꼬집혔지만 입에 발린 거짓말은 하지 않겠다며 버텼다. “전지현이랑 살지? 왜 나랑 살아?”라며  타박을 했다. “전지현보다 아내가 좋은 이유는 만질 수 있어서다.” 라며 전지현이 찍은 CF의 대사를 말하고 매를 벌었다.


 가장 좋아하는 연예인 전지현은 B형이었다. 아내의 혈액형도 B형이다. 그리고 이성 친구들의 혈액형도 B형이었다.  친하게 지내는 동료들도 혈액형을 물어보니 B형이었다.

성격에 끌리는 건지 신기했다.


 혈액형에 대한 것을 믿지 않는 편이다. 사람마다 개성이 다르고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가지 특성만으로 사람을 일반화할 수는 없다고 생각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혈액형으로 성격을 나누는 것은 재미있다. 보통 특정 혈액형이 아닌 사람이 그 성격에 대한 특징을 읽어도 공감을 한다. 사람의 보편적인 특성을 썼고 읽는 사람은 스스로 의미 부여를 하기 때문이다.

 

 B형 여자의 특징

1. 자유로운 영혼으로 자존심이 세다.

2. 솔직한 성격으로 호불호가 확실하다.

3. 내 사람을 매우 챙기는 편이지만 인연을 끝낼 때는

단호하다.

4.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 쓰며 스타일이 좋다.

5. 작은 것에도 감동하며 작은 선물과 편지로 호감이 상승한다.

6. 나서는 것을 싫어하지만 불의를 못 참는다.


 위 특징은 B형 여자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이다.

제일 처음 만난 B형 여자는 어머니였다. 어렸을 때의 나와 가장 많은 상호작용을 일으켰고 내 성격 형성의 7할은 영향을 주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역시 혼날 때이다. 어머니는 순간적인 분을 잘 참지 못했는데 화가 났을 때는 자리를 피하는 게 상책이었다. 동생은 어머니가 화났을 때 도망을 갔다가 기분이 풀린 것을 보면 안겨서 애교를 부렸다. 하지만 나는 울면서도 맞으며 자리를 지켰다. 화가 풀리면 어머니는 나에게 매우 미안해하셨다.


 여동생도 B형이었다. 사실 초등학생까진 O형인  알았다. 오빠들의 영향을 받아서 골목대장을 도맡아 했고 자신의 힘이 부족할  같으면 오빠들에게 도움을 청했다. 자신의 주장이 확실했고 솔직한 성격이었다.  사람을  챙겼으며 애인, 가족, 직장 동료들까지 신경 쓰는 마음이 따뜻한 아이다.


 아내솔직한 성격으로 호불호가 확실하다. 평소에도 명랑한 성격이지만 약간의 음주가 가미되면 분위기 메이커가 된다. 연애 전 친구 사이로 지낼 때 열정 적고 쾌활한 모습만 봤었다. 알면 알수록 빠져드는 매력이 있었는데 외강내유의 성격이었다. 음료수에 포스트잇을 붙여서 주었던 것도 소중히 간직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P.S 전지현보다 예쁘진 않지만 세상에서 진이를 가장 사랑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조급했던 썸의 결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